농심 사발면, 앵그리버드와 함께 날았다!
상태바
농심 사발면, 앵그리버드와 함께 날았다!
  • 성재경 기자
  • 승인 2016.05.30 15:04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 사발면 매출액 64% 수직 상승
농심은 ‘앵그리버드 더 무비’ 국내 개봉을 계기로, 지난 9일부터 사발면에 앵그리버드 캐릭터를 넣은 한정판을 출시하고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사진 / 농심 

[시사주간=성재경 기자] 앵그리버드와 함께한 농심 육개장사발면∙김치사발면의 매출이 수직 상승 중이다. 

농심은 30일, 5월 9일부터 22일까지 2주일간 농심 육개장사발면∙김치사발면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4% 상승했다고 밝혔다. (대형마트 3사 기준) 농심은 ‘앵그리버드 더 무비’ 국내 개봉을 계기로, 지난 9일부터 사발면에 앵그리버드 캐릭터를 넣은 한정판을 출시하고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농심은 대한민국 대표 용기면인 육개장사발면∙김치사발면과 애니메이션 앵그리버드 더 무비의 인기가 동반상승효과를 이룬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농심이 사발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며 시작한 온라인 이벤트는 영화 개봉 전 이미 만 명에 가까운 응모자가 몰릴 정도로 큰 관심을 끌었다. 앵그리버드 더 무비 또한 개봉(5월 19일) 이후 5일만에 26만 관객을 돌파하고 주말 박스오피스 예매율 2위까지 오르는 등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농심은 지난 20일 앵그리버드 캐릭터가 서울 소재 주요 대형마트를 방문해 판촉에 나서는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매대에 한정판 제품 출시 홍보물을 설치하는 등 마케팅 활동 효과 극대화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개봉 초기인 만큼 앞으로 영화가 흥행세를 이어가며 더 큰 폭의 판매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며, “제품의 매출 상승과 영화 흥행으로 협업마케팅의 좋은 윈-윈 사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의 사발면 앵그리버드 한정판 제품 출시 및 온라인 이벤트는 7월까지 계속된다. 온라인 이벤트는 구매 인증 사진 또는 박스 밑면의 게임(미로찾기, 색칠하기)을 완성한 사진을 개인 SNS 계정에 올리고 이를 농심 이벤트 페이지에서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농심은 추첨을 통해 사발면, 영화 예매권, 캐릭터상품,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SW

sjk@economicpost.co.kr

Tag
#농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