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오후, 서울광장 일대 대규모 농민집회.
상태바
[사회]오후, 서울광장 일대 대규모 농민집회.
  • 시사주간
  • 승인 2013.11.22 08:4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2시부터 가두행진…경찰, 준법집회 당부.
▲ [시사주간=사회팀]

22일 오후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농민 집회가 예정돼 있어 극심한 교통혼잡이 빚어질 전망이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서울광장에서 1만명 규모로 열리는 전국농민대회에 앞서 오후 2시부터 서울역과 보신각,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각각 사전집회를 진행하고 서울광장까지 행진을 할 계획이다.

집회 참가자 2000여명은 2개 차로를 이용해 서울역을 출발, 숭례문, 한국은행, 을지로입구역을 거쳐 서울광장으로 이동한다.

1000여명은 보신각을 출발해 을지로입구역을 거쳐 2개 차로를 이용해 이동하고, 500여명은 서울시교육청 앞 집회 후 이동한다.

이에 따라 오후 2시 이후 통일로(서울역~독립공원), 남대문로(숭례문~한국은행~광교), 을지로(서울광장~을지로2가)는 물론 서울광장과 서울역 주변에 극심한 교통체증과 교통 불편이 예상된다.

경찰은 교통 혼잡과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집회장소 주변으로 교통경찰 700여명을 배치키로 했다.

행진으로 인해 장시간 교통이 통제되는 세종대로, 남대문로, 을지로 주변에 우회안내 입간판과 문자전광판을 활용, 교통통제 및 정체상황을 실시간으로 전파할 예정이다.

경찰은 집회 주최측에 교통신호와 경찰 지시에 따라 준법적으로 집회와 행진을 진행할 것을 당부했다.

다만, 행진코스 이탈이나 차로에 장시간 연좌 및 경찰관 폭행 등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현장 검거 등 엄정 대처할 방침이다.

한편 집회·행진 시간대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1644-5000),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 스마트폰 앱(서울교통상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W

Tag
#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