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대표 부인, '공짜 전시회' 논란
상태바
이정현 대표 부인, '공짜 전시회' 논란
  • 시사주간
  • 승인 2016.10.20 11:51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사주간=김도훈기자]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20일 자신의 부인이 민화전시회를 하면서 민간회사의 갤러리를 무상으로 대여받은 이른바 '공짜 전시회' 논란에 대해 "법적으로 검토한 결과, 법률적으로 전혀 문제가 없다고 들었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춘천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집사람과 같이 만나는 친한 그런 사람들, 한 10명 정도 초청장을 보낸 것으로 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예를 들어 내가 대대적으로 다 불러가지고 많이 알려지고 했다면 모를까, 지금 그게 전혀 아니잖나? 평상시에 친하게 지낸, 집사람도 알고 지낸 그런 사람들 위주로 초청해서 한 것이잖나"라고 반문했다.

또 '제공받은 문제의 공짜 갤러리'에 대해서도 "전문적인 갤러리가 아니고 박명성 대표가 갖고 있던 사무실 밑에 조그만 공간이 있어서 거기다 갤러리를 설치해 가지고 한 것"이라며 "주로 무상으로 초대 작가전을 할 때도 있고 비어있을 때도 많고 그랬다고 하더라"고 해명했다.

그는 "하여튼 그렇게 막 전문적으로 돈을 받고 하는 그런 갤러리는 아니다 라고 들었다"면서 "주로 무료로 (전시회를) 했고 지금은 그것도 되지 않고 해서 진작 폐쇄하고 갤러리로 쓰고 있지도 않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갤러리를 공짜로 빌려준 박명성 신시컴퍼니 대표와의 관계에 대해선 "박명성 대표는 우리 애기들을 비롯해 가족들까지 아주 오래전부터 교류해 온 그런 사이"라며 "내가 국회의원 되기 전부터 교류해 온 사이"라고 밝혔다.

박명성 대표는 박근혜 정권의 비선 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차은택 감독과 가까운 사이로, 박근혜 정부의 핵심사업인 창조경제추진단장 겸 문화창조융합본부장(1급 상당)을 맡고 있는 인사다. 창조경제추진단장은 미르·K스포츠재단 의혹의 핵심 인물로 지목되고 있는 차 감독이 거쳐간 자리이기도 하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