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국정을 무직자 최순실 씨가 농단했다"
상태바
추미애, "국정을 무직자 최순실 씨가 농단했다"
  • 황채원 기자
  • 승인 2016.10.26 10:42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지사장은 들어봤어도 바지대통령은 처음 들어봐"
최순실 수렴청정 정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사진 / 추미애 의원실


[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사과 기자회견에도 불구, '비선 최순실'의 국정농단 전말이 속속 드러나고 있는데 대해 "세간에는 바지사장은 들어봤는데, 바지대통령은 처음 들었다는 말까지 나온다"며 박 대통령을 비난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말한 뒤, "사람들은 정말 외국 나가기 창피하다고 말한다. 최순실 수렴청정 정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국정을 무직자 최순실 씨가 농단했다. 연설문을 손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청와대에서 대통령 보고자료를 매일 내려받고, 비선모임에서 국정 전반을 논의했다고 한다"며 "비상식적인 정부에서 수석과 장관은 꼭두각시에 불과했다. 이쯤되면 스스로 사표를 던져야 하는 것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 대표는 그러면서 "대통령이 국정운영을 한 게 아니라 최순실이 운영하는 구조"라며 "대통령의 유감표명으로 끝날 일이 아니다. 증거인멸에 혈안이 된 최순실을 대통령은 하루빨리 불러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청와대 비서진들을 전면개편하고 특검도 수용해야 한다. 범죄가 드러나면 책임자는 처벌받아야 하며, 이는 대통령도 예외일 수 없다. 협조해야 한다"며 "만약 여당이 또다시 방패놀이를 한다면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우상호 원내대표 또한 "최순실이 실세인 줄 알았으면 제가 그 분과 협상했어야 하는데, 그동안 엉뚱한 사람과 협상을 해서 그동안 국회가 안돌아갔던 모양"이라고 비꼬았다.

우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그 분이 만든 미르재단은 용을 의미하고, 그 분이 만든 자회사는 블루K로다. 블루는 청와대를 의미한다"며 "본인이 용이고, 본인이 있는 곳이 청와대라고 오인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우 원내대표는 "독일 검찰이 최순실 씨를 수사한다고 한다. 대한민국 검찰보다 낫다"며 "대한민국 검찰은 무엇하고 있느냐"고 최 씨에 대한 강제수사를 촉구했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