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서브마린, 태평양 횡단 해저케이블 건설 공사 시행
상태바
KT 서브마린, 태평양 횡단 해저케이블 건설 공사 시행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7.02.06 10:05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평양 횡단 해저케이블 건설 공사의 케이블 총 길이는 1만4000㎞에 달하며, KT 서브마린은 그 중 아시아 지역(부산 송정에서부터 남중국해 인근까지) 구간에 대해 2017년 4월부터 9월말까지 공사를 수행할 예정이다. 사진 / KT 


[
시사주간=박지윤 기자국내 유일의 해저통신케이블 공사 전문 기업인 KT 서브마린은 지난해 12월 미국 TE서브콤이 발주한 태평양 횡단 해저케이블 건설 공사를 올해 4월부터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국제해저케이블 아시아 퍼시픽 게이트웨이(APG)와 아시아 아프리카 유로-1(AAE-1) 등 지난 20년동안 축적해온 우수한 국제해저케이블 공사 실적을 바탕으로 아시아 업체로는 유일하게 참여하게 된 것으로, 그 동안 쌓아온 KT 서브마린의 우수한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다시 한번 인정 받은 것이기에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태평양 횡단 해저케이블 건설 공사의 케이블 총 길이는 1만4000㎞에 달하며, KT 서브마린은 그 중 아시아 지역(부산 송정에서부터 남중국해 인근까지) 구간에 대해 2017년 4월부터 9월말까지 공사를 수행할 예정이다.

해저케이블 포설 작업을 위해 KT 서브마린은 보유하고 있는 3척의 배와 장비 중 리스폰더호와 해저케이블 매설기를 투입하게 된다. 포설된 케이블 루트에 매설 전용 ROV(무인수중잠수정)로 진행하는 매설작업에는 미래로호와 심해 작업용 무인수중잠수정이 투입될 예정이다.

KT 서브마린에서 수주한 태평양 횡단 해저케이블 공사는 지난 12월에 계약을 체결한 천해부와 심해부 공사에 이어 2017년 1월 말 추가로 계약한 심해부 공사까지, 총 979만1000달러 규모(약 111억원)에 달한다.

윤차현 KT 서브마린 대표이사는 "어려운 대내외 경제여건 속에서도 국제 해저케이블 구축 사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면서 성장세를 이어나갈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NCP관제 센터 유치에 성공한 KT와 함께 KT그룹의 시너지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SW

pjy@economicpost.co.kr

Tag
#K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