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문재인은 대통령 안 될 것" 직격탄 왜!!
상태바
손학규, "문재인은 대통령 안 될 것" 직격탄 왜!!
  • 시사주간
  • 승인 2017.02.24 09:05
  • 댓글 0
  • 트위터 424,4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사주간=황채원기자]
  국민의당에 입당한 손학규 전 경기지사는 23일 차기 대선 구도와 관련,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대통령이 안 된다"면서 "시중의 여론을 보면 '이 사람(문 전 대표) 지지도가 높긴 한데, 과연 되겠냐'하고 지식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그렇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손 전 지사는 이날 서울 마포구 국민개혁주권회의 집무실에서 뉴시스와 인터뷰를 갖고 "호남에 가면 문 전 대표에 대한 여론조사에 응하지 않는 사람이 많다. 실제 여론조사 응답률이 얼마나 되냐"라면서 "문 전 대표가 민주당 후보가 되면 국민의당을 중심으로 개혁세력이 내놓는 새로운 후보의 손을 들어줄 것이다. 양자 구도가 돼서 판이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손 전 지사는 안희정 충남지사에 대해서는 "안 지사는 결국 민주당 후보가 되지 못한다. 민주당 친문세력의 아주 공고한 패권주의가 문 전 대표 외 다른 사람을 절대 선택하지 않는다"며 "안 지사에 대한 지지는 충청도와 중도보수가 근거인데 그 사람들이 얼마만큼 경선에 참여할지 모른다"고 안 지사의 경선 통과 가능성이 없다고 전망했다.

손 전 지사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이후 구도가 바뀌게 되기 때문에 국민의당에서 대선 후보로 선출되면 문 전 대표보다 경륜과 능력이 앞서는 자신을 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호남은 정권교체를 바라기에 문 전 대표 대세론이 형성됐다"면서 "그러나 박 대통령이 물러나고 대선정국에 들어가면 정권교체는 이미 된 거다. 결국 야와 야의 구도가 될 것인데 누가 정말로 이 나라를 개혁하고 국민주권 시대를 열 것인가, 누가 호남의 진정한 경제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일자리를 만들 것인가 그런 것을 보면서 판단이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손 전 지사는 그러면서 "국민의당 경선에서 안철수 전 대표가 후보가 된다고 하면 '안철수당'이니까 안철수가 되겠지 하고 말겠지만, 여기서 역동적인 변화를 일으켜 손학규가 후보가 된다면, '손학규면 할 만하다. 문 전 대표와 손학규가 하면 당연히 손학규지' 이렇게 될 것이다"라면서 "국민의당이 정권을 차지하려면 안철수 후보가 돼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손학규가 (대통령이) 돼야 한다. 이 나라는 앞으로 경륜을 필요로 하고 안정적 개혁을 필요로 한다. 국민 통합 능력을 보여줘야 한다. 모든 차원에서 손학규가 문 전 대표를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