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측, 안철수 딸 재산 미공개 해명 요구!
상태바
文측, 안철수 딸 재산 미공개 해명 요구!
  • 황채원 기자
  • 승인 2017.04.10 14:51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인 김미경 '서울대 1+1 교수채용 및 특혜요구' 의혹도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사진 / 시사주간 DB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측은 10일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에게 딸 재산 공개 거부 등에 대해 해명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문 후보 측 윤관석 공보단장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유체이탈식 화법으로 피하지 말고 직접 해명하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논평에는 안 후보가 고위공직자의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의 직업, 직위, 수입 등을 등록토록 한 2015년 공직자윤리법 일부개정법률안(음서제 방지법)을 대표 발의한 사실 등이 주로 거론됐다.

윤 공보단장은 "2013년까지 공개하던 유학생 딸 재산에 대해 법 개정안 발의 직전인 2014년 갑자기 공개거부를 신청했다"며 "음서제 방지법은 자신 편법 숨기기 위한 알리바이용이었느냐"고 비꼬았다.

그는 "혹시 미혼 딸의 재산을 공개하는데 말 못할 사정이 있는지 의문"이라며 "자신의 딸 재산공개는 거부하고 다른 사람에겐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고 있으니 어떤 모습이 진짜 안 후보 모습인지 궁금하다"고 했다.

아울러 안 후보와 부인 김미경 서울대학교 의대 교수의 이른바 '서울대 1+1 교수채용 및 특혜요구' 의혹에 대해서도 직접 답변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문 후보를 겨냥해 '문 후보께서 이번엔 접으시고 5년 후에 저랑 함께 하시죠'라고 한 것에 대해선 "너무 멀리 가신 듯하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은 정권교체 후 부정부패를 청산하고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야 할 국정 파트너이자 같은 뿌리"라고 덧붙였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