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정계은퇴 질문에 "당 위해서 할 일 고민할 것" 즉답 안 해
상태바
안철수, 정계은퇴 질문에 "당 위해서 할 일 고민할 것" 즉답 안 해
  • 황채원 기자
  • 승인 2017.07.12 15:4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제보조작' 사건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며 고개숙여 사죄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12일 '문준용 제보조작 파문'과 관련해 "국민의당 대선 후보로서 책임을 통감한다"고 파문이 불거진지 17일 만에 공식 입장을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보 조작 사건은 어떤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는 일이다. 처음 소식을 들었을 때 저에게도 충격적인 일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지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선거 과정에서 묵묵히 헌신해주신 당원 여러분, 동료 정치인들께 사과드린다"고 고개 숙였다.

그는 또 "이번 사건으로 심적 고통을 느꼈을 당사자에게도 사과드린다"며 당사자인 준용씨에게도 사과를 표명했다. 이준서 전 최고위원 구속에 대해서는 "법원의 판단을 존중한다"며 "검찰의 공정하고 투명한 수사가 이뤄지도록 당이 적극 협조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아울러 "이번 사건에 대한 정치적, 도의적 책임은 전적으로 후보였던 제게 있다"며 "모든 짐은 제가 짊어지고 가겠다"고 했다. 그는 다만 정계은퇴 가능성에 대해선 "당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정말 깊이 고민하겠다"며 즉답을 피했다.

안 전 대표는 또 제보조작 가능성을 사전에 인지하거나 의심했는지에 대해서도 "당시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뚜벅이 유세 중이었다"며 "인터넷 생중계가 24시간 계속됐다"고 일축했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