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현대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참가자 모집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03.12 14:08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현대차 

[시사주간=박지윤 기자] 현대자동차가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7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참가자를 다음달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현대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는 현대차가 미래의 자동차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자동차 개발에 대한 이해 및 공학적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으며 참가학생들이 직접 만든 모형차로 현대차가 제작한 전용 트랙에서 경주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대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는 현대차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잡월드가 후원하는 대회로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대상 과학 경진 대회다. 지난해 대회에는 전국 1483개 중고등학교에서 6000여명에 달하는 학생들이 참가했을 정도였다.

대한민국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신청은 다음달 22일까지 영현대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모형차 아이디어 스케치 및 설명자료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 대회부터는 기존 서류 심사 방식을 개선해 학교별 자체적 선발 대회를 통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동일 학교 재학생이 아니어도 한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학생들의 참가 기회도 확대했다.

현대차는 본선 대회에 진출할 중고등부 각각 60개팀을 선정해 5월 초 영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결선 대회 진출팀을 가리는 본선대회는 6월16일과 17일 이틀간 한국잡월드에서 열리며 현대차는 본선 대회 이전에 사전 설명회를 열어 트랙 체험 및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해 이해를 높이고 대회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결선 대회는 7월말 1박2일 일정으로 중고등부를 나눠 진행하며 단순히 속도를 겨루는 경주대회가 아니라 설계, 디자인 완성도, 풍동시험, 주행성능 등 다양한 평가 요소를 적용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현대차는 결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사전에 자동차공학과 디자인 관련 멘토링을 진행해 자동차에 관한 지식과 공학적 사고력을 전수할 예정이다. 대회 우승팀 학생과 지도자에는 교육부 장관상과 함꼐 자동차 산업 관련 해외 탐장의 기회도 제공한다. SW

[이 기사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2.546.071명에게 확산되었습니다]

pjy@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