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뽐낼 '관광사진 공모전'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 뽐낼 '관광사진 공모전' 개최
  • 황영화 기자
  • 승인 2018.05.09 15:13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는 여행객이 느끼는 한국 관광의 감동과 즐거움을 우수하게 표현한 사진을 더 많이 발굴하기 위해 인물이 들어간 우수한 작품에 가산점(5점 이내)을 부여할 예정이다. 사진 / 문체부 

[시사주간=황영화 기자] "당장 오고 싶은 마음 불러일으킬 관광사진을 찾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제46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1973년부터 시작한 국내 대표적인 관광사진 공모전이다. 반세기에 걸쳐 우수한 관광사진을 발굴, 한국의 아름다운 풍광과 관광지를 소개해 한국 관광 활성화에 기여했다.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은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http://gallery.visitkorea.or.kr)에 등재되고, 관광공사는 물론 재외공관, 공공기관, 국내외 관광업계 등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 관광 매력을 알리는 데 사용된다.

2015년 1월 이후 촬영한 미발표작이 대상이다. 특히 올해는 여행객이 느끼는 한국 관광의 감동과 즐거움을 우수하게 표현한 사진을 더 많이 발굴하기 위해 인물이 들어간 우수한 작품에 가산점(5점 이내)을 부여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 대통령상과 상금 500만원, 금상 수상자에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각각 주는 등 총 100점을 시상한다.

30일부터 6월29일 오후 4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당선작은 9월5일 관광공사 홈페이지에 공고된다.

자세한 사항은 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공모 요강(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compe/photo/photoContestInfo.kto) 참조. SW

hyh@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