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모든 쟁점, 법정에서 다뤄야"
상태바
안희정 "모든 쟁점, 법정에서 다뤄야"
  • 엄태수 기자
  • 승인 2018.07.02 16:40
  • 댓글 2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안희정(53) 전 충남지사. 사진 / 뉴시스  


[
시사주간=엄태수 기자] 도지사의 권력을 이용해 자신의 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안희정(53) 전 충남지사가 2일 "모든 쟁점을 법정에서 다뤄야 한다는 것이 재판부의 방침이고 저도 그 방침에 따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안 전 지사는 이날 서울서부지법에서 열린 첫 공판기일에 출석한 후 공판을 마치고 법정을 나서면서 취재진으로부터 '정황이 (본인에게) 굉장히 유리하다고 본 것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별다른 이의제기를 안 했는데 이유가 있느냐'란 취재진 질문에도 "좀 전에 말씀드린 취지로 다른 말씀은 드리지 않겠다"고 답했다.

또 '(김지은 비서가 일한 지 약 한 달 만에 성폭력을 당했다고 하는데) 한 달도 안 된 기간에 어떻게 이성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느냐'란 물음에는 즉답을 피한 채 "고생하셨다"고 말했다.

안 전 지사는 '위력에 의한 관계란 부분은 여전히 인정하지 않느냐'란 말에 아무 답변도 내놓지 않고 법원을 떠났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열린 안 전 지사에 대한 1차 공판은 오후 3시40분께 종료됐다.향후 공판은 이달 6·9·11·13·16일에 계속 열릴 예정이다.

앞서 검찰은 비서 김지은(33)씨에 대한 2차 피해를 우려해 전 재판 과정을 비공개로 진행해줄 것을 요청했다. 하지만 재판부는 "신청 타당성이 있지만, 재판 규정과 함께 유사한 다른 사건 진행 과정을 확인했을 때 공판 전체 비공개는 할 수 없다"고 했다.

다만 김씨가 출석하는 공판은 비공개로 진행된다. 6일 열리는 2차 공판에서는 김씨에 대한 증인 신문이 예정돼 있다.

안 전 지사는 지난 4월11일 불구속 기소됐다.

안 전 지사는 지난해 7월~올해 2월 해외 출장을 수행한 김씨를 러시아·스위스·서울 등에서 네 차례에 걸쳐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지난해 7~8월 다섯 차례에 걸쳐 기습적으로 강제추행하고, 지난해 11월에는 관용차 안에서 도지사로서의 지위를 내세워 강압적으로 김씨를 추행한 혐의 등이 있다.

안 전 지사에게는 형법상 피감독자 간음(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간음)과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성특법)상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업무상 추행), 강제추행 등 세 가지 혐의가 적용됐다. SW

ets@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치잘하자 1970-01-01 09:00:00
부정한 정치인 퇴출하자 나라망신이다
안희정은 여비서 처먹고 검사 사칭 전과 있는 전과 3범 이재명은 총각 사칭헤서 여배우 처먹은것 같다 민주당 망신 나라망신이다 퇴출합시다 청정한 인물은 많다 더 이상은 안된다

꽃뱀조심하자 1970-01-01 09:00:00
꽃뱀조심하자 김흥국파이팅 김흥국 장학재단 파이팅
종교 팔아 여신도 처먹는놈들보다 꽃뱀한테 물린 김흥국이 백번낫다 김흥국 파이팅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바랍니다 김흥국 목격자 검색바랍니다 미투운동 악용하는 꽃뱀조심합시다 인터넷에서 미투운동 악용하는 이명박 김주하 검색바랍니다 성범죄 1위목사 미투운동 대박이다 검색바랍니다 성범죄 1위목사 사실이다 여자들은 종교인들은 미투운동 적극하기 바란다 가장 썩은놈들이 미투운동을 악용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