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평택 '고덕아이파크' 8월 중 분양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평택 '고덕아이파크' 8월 중 분양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08.14 12:16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반도체공장·미군기지 등 탄탄한 배후수요
평택 고덕아이파크는 탄탄한 배후수요도 갖추고 있다. 단지는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 내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동문(東門)과 가깝다. 사진 / HDC현대산업개발 

◇ SRT수서고속철도 지제역까지 차로 5분 거리


[
시사주간=박지윤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달 경기 평택시 장당동 155-2번지 일대에 '평택 고덕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평택 고덕아이파크는 지하 6층~지상 27층, 전용면적 21~35㎡, 총 1200실로 구성된다. 평택 내 분양한 오피스텔 중 최대 규모다.

지하 2층~지상 3층에는 상업시설과 문화시설이 들어서고 지상 4~27층에는 오피스텔이 자리한다.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문 펜트리, 테라스, 복층 등 공간 특화 설계가 일부 세대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HDC현대산업개발은 설명했다.

5개 층에 구성되는 4만1766㎡ 초대형 상업시설에는 대형멀티플렉스 CGV와 대형마트, 사우나, 푸드코트, 초대형 패션아울렛 등 각종 쇼핑시설 입점이 예정돼 있다.  단지는 입주민을 위한 조식 서비스, 펫(반려동물)케어 서비스, 청소 서비스 등 '라이프 매니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평택 고덕아이파크는 탄탄한 배후수요도 갖추고 있다. 단지는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 내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동문(東門)과 가깝다. 축구장 400배 크기의 부지에 세워진 공장은 작년부터 본격 가동됐고 현재 제2공장 증설이 준비 중이다. 2021년까지 공장에 총 60조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166조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44만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단지 인근에는 고덕신도시, 평택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쌍용자동차공장, 송탄산업단지, 장당산업단지, 칠괴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많은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또 복합환승센터로 개발 예정인 SRT 수서고속철도 지제역이 차로 5분 거리라 서울 강남(30분 대) 및 수서(20분 대)는 물론 호남 경부선 진입이 쉽다. 지난해 광역 M 버스, BRT(평택 간선급행버스)가 개통해 지제역 접근도 편리해졌다.

인근으로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1번국도, 45번국도 등이 지나 평택 구도심을 비롯해 타 도시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단지 반경 1.5㎞ 내 홈플러스, 이마트 등 편의시설도 있다.

평택 고덕아이파크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2번지에 위치해있다. SW

pjy@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