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길 사진 공모전' 당선작 50점 선정
상태바
한국도로공사 '길 사진 공모전' 당선작 50점 선정
  • 성재경 기자
  • 승인 2018.10.25 14:15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도로공사


[
시사주간=성재경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가 주최하는 '제17회 길 사진 공모전'에서 김진철·이용범씨가 대상을 수상했다.

 25일 도로공사에 따르면 본사 강당에서 시상식을 열고 고속도로 부문 김진철 씨의 '철새와 인천대교'와 일반도로 부문 이용범 씨의 '굴다리 길'을 대상작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공모전은 세상에 공개되지 않은 길 사진을 발굴해 우리나라 길의 아름다움을 국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7월 한 달간의 공모기간 동안 1515명이 5382점의 작품을 출품했다.

 도로공사는 대상 2점, 금상 2점, 은상 2점, 동상 4점, 입선 40점 등 50점을 당선작으로 뽑았다.

 당선작은 대상 각 350만원을 포함해 모두 2380만 원의 상금이 시상됐다

 심사는 배제대 이상윤 교수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창의력에 중점을 둔 작품을 찾는데 주안점을 뒀다.

 고속도로 부문 대상작인 ‘철새와 인천대교’는 프레임을 통해 피사체를 바라보고 있다.

 육지와 섬을 이어주는 교량과 방파제의 철새를 프레임에 함께 담아 인간과 자연의 길을 하나의 화면에서 조화롭게 표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 / 한국도로공사

일반도로 부문 대상작인 ‘굴다리 길’은 흔한 공모전에서 볼 수 있는 작품들과는 색다른 작품으로 시선처리가 대담하다.

 심사위원은 "사진은 발견의 표현인데, 역대 수상작 중에서도 쉽게 찾아보기 힘든 이미지로 표현한 아름다운 사진이다"라고 높이 평가했다.

 당선작은 한국도로공사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확인할 수 있다.

 12월 10일까지 김천혁신도시에 있는 도로공사 본사 2층 로비에 전시된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해가 갈수록 길사진 공모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창의적인 작품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당선작들은 많은 국민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SNS, 간행물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하고 휴게소 순회전시회도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SW

sjk@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