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궁중문화 캠페인 참여하면 나도 왕후~
상태바
LG생활건강, 궁중문화 캠페인 참여하면 나도 왕후~
  • 성재경 기자
  • 승인 2018.10.30 10:48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4일까지 창덕궁서 열려
LG생활건강은 한국의 궁중문화와 왕후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궁중 문화 캠페인’을 다음달 4일까지 펼친다. 사진 / LG생활건강 


[
시사주간=성재경 기자]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문화재청과 함께 가을빛이 완연한 창덕궁에서 한국의 궁중문화와 왕후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궁중 문화 캠페인’을 다음달 4일까지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창덕궁 낙선재 후원의 만월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시공간 입구로 들어서면 아름다운 창덕궁의 모습이 담긴 ‘왕후의 길’이 펼쳐진다. 대조전 화계의 봄과 가을, 낙선재의 전경, 관람정과 애련지, 존덕정의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왕후의 길 끝에서는 왕후의 품격과 안목을 느껴볼 수 있는 복식, 장신구 등이 전시된 ‘로얄아트존’을 만날 수 있다. 황후가 입었던 황원삼을 비롯해 화각보석함, 수혜, 향낭 주머니, 노리개 등 무형문화재 장인들의 전승 공예품을 통해 아름다운 궁중 예술의 정수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미용체험존’에서는 왕후가 머물렀던 대조전을 재현한 공간에서 왕후의 아름다움의 비결과 궁중 미용 비방을 체험할 수 있다. 후 한방연구소에서 고증을 바탕으로 개발한 홍화립밤, 동백머릿기름, 면지(술에 담근 계란으로 피부를 윤택해 보이게 함)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전시 공간의 끝에서는 화려하고 럭셔리한 궁중 예술이 집약돼있는 궁중 연향을 즐기는 왕후의 모습을 모티브로 한 포토존이 마련됐다. 연회에 사용됐던 모란병풍과 어좌 등으로 공간이 조성돼 있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SW

sjk@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