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풀 빗장 열리나...베타테스트 전격 시작
상태바
카카오 카풀 빗장 열리나...베타테스트 전격 시작
  • 현지용 기자
  • 승인 2018.12.07 17:12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 무작위 선정해 서비스 제공, 2km 당 3000원
카카오 T 홍보영상. 사진 / 카카오모빌리티


[
시사주간=현지용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 카풀' 베타테스트를 시작해 카풀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돌입한다. 정식 서비스는 17일부터 할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7일 이같은 사실을 밝히며 지난 2월 카풀 스타트업 '럭시' 인수 후 카풀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선정을 해 제공하는 방식으로 카풀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카오 T 카풀은 카카오 T 앱에서 카풀 탭을 선택할 시 베타테스트 대상 이용자만 목적지를 설정하고 호출을 하면 호출정보가 카풀 크루 이용자간 연결을 통해 카카오T에 등록한 신용·체크카드로 자동 선결제된다. 기본료는 2km 당 3000원에 이동 시간, 거리에 따라 요금이 책정되는 방식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운행 시간 제한은 없으나 운행 횟수를 하루 2회로 제한해 운영할 계획이며 카카오 T 카풀 크루 인증 및 자격검증 등 까다로운 심사절차를 걸쳐 크루를 모집할 계획이다.
 
더불어 안심 이용 서비스를 위해 112 문자 신고 기능과 '운행전 크루 생체인증' 시스템으로 등록된 크루 본인만이 운전 가능한 시스템, 보험 체계 강화 등 안전 관련 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정주환 대표는 "국토부 및 더불어민주당 택시-카풀 TF, 택시 업계 등과 카풀 서비스를 심도 있게 논의해 카카오 T 카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며 "베타테스트 기간에도 기존 산업과 상생하기 위한 협의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SW
 

hjy@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