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갈수록 점입가경인 인사 문제
상태바
[사설] 갈수록 점입가경인 인사 문제
  • 시사주간 편집국
  • 승인 2019.03.15 16:08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청와대


검찰이 환경부 산하기관 현직 임원들의 청와대 낙점 문건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문건에는 지원자의 이름 등에 청와대가 낙점한 인사임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는 특정 표식 등이 적혀 있었으며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도 이미 알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지원자에게 면접 질문과 모범 답안을 미리 전달하고 서류심사에서 다른 지원자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를 준 정황도 드러났다.

 

‘DNA가 다르다는 이 정권의 거짓말이 또 드러난 셈이다. 앞으로 얼마나 더 큰 비리 덩어리가 쏱아질지 알수 없으나 현재 나타난 것만 해도 기가 막힌다. 환경부 산하기관에는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대선 캠프 출신 또는 더불어민주당 관련 인사 13명이 임원으로 재직 중이다. 검찰 수사 결과를 굳이 지켜 보지 않아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근무하고 있다면 삼척동자도 그 내막을 짐작할 수 있다.

 

이 정부 들어와 친문(親文) 인사들 상당수가 여러 가지 문제를 지니고 있었으나 대부분 유야무야 되면서 임용 됐고 여전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 과거에 볼수 없는 후안무치다.

현 정부의 인사 실패는 눈을 의심케 한다. 차관급 이상 공직 후보 중 낙마한 인사만 8명이고 인사청문회 보고서 없이 임명 강행된 인사도 10명이 넘어 이미 이전 정부의 기록을 갈아치웠다.

얼마전 실시한 3·8 개각에서도 장관 후보들의 자질 의혹이 터져 나왔다.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는 개성공단 전면 중단 조치를 비판하는 칼럼에서 "제재가 아니라 자해"라고 했다. 게다가 좀비’ ‘씹다 버린 껌등 막말을 퍼부었다.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20년 넘게 보유한 시가 14억원짜리 아파트를 후보 지명 직전에 딸에게 증여하고 자신은 그 집에 월세로 들어가는 촌극을 벌였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도 배우자가 개각 발표를 전후해 2000만원 넘는 세금을 서둘러 납부해 고개를 갸우뚱하게 했다.

이쯤되면 청와대나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는 국민들에게 좀 미안한 마음이 있어야 한다.  이를 지켜보는 국민들은 어처구니 없어하다가 이젠 피로해 한다. 제발 눈 좀 크게 뜨고 자신들이 잘못을 인정하고 더 넓은 안목으로 국민을 위한 일이 무엇인가 생각해 봤으면 한다. SW

webmaster@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