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美 경기 활황세에 트럼프 부녀 “자랑 경쟁”
상태바
[단독] 美 경기 활황세에 트럼프 부녀 “자랑 경쟁”
  • 조명애 워싱턴 에디터
  • 승인 2019.05.05 07:34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 리트윗으로 업적 마음껏 과시

[시사주간=조명애 워싱턴 에디터·불문학 박사] 미국의 지난달 실업률이 3.6%로 떨어지고 비농업 일자리는 103개월째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등 호조세를 보이자 트럼프 대통령은 물론 딸 이방카 여사도 대국민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이방카 여사 리트윗

이방카 여사는 트위터에 마지막으로 실업률이 이렇게 낮았을 때 우리는 달에 처음으로 착륙하려고 했었다!”면서 자축하는 글을 올렸다.

미국 실업률이 4% 이하로 떨어진 것은 지난 1969123.5%를 기록한 이후 약 50년 만에 최저 수준이다.

1969년은 미국의 아폴로 11호가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달에 착륙한 해이다. 720, 닐 암스트롱 선장과 에드윈 올드린 주니어, 마이클 콜린스 등 3명의 우주인이 고요의 바다위에 무사히 착륙했다. 이때 암스트롱 선장이 남긴 이것은 한 사람에게는 작은 한 걸음에 지나지 않지만, 인류에게 있어서는 위대한 도약이다라는 말은 매우 철학적 말로 인구에 회자됐다.

▲ 드러지 리포트에 난 미국 경제 호황기사. 사진/드럼프 트위터     © 조명애 워싱턴 에디터

또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모두 미국이 이제 1위 라는 것에 동의할 수 있다. 우리는 세계의 선망의 대상이다. 그러나 최고는 아직 오지 않았다!”라는 글과 함께 실업률 저하, 시간당 평균 임금은 27.77달러를 기록. 주식시장 랠리, 트럼프 지지도 50% 등의 내용를 담은 드러지 보고서 글을 트위터를 올렸다. 또 초키다르 아만_트립타티라는 사람 등 지지자들이 리트윗해 올리자 이걸 또 다시 올리는 등 최근 경제 호황세를 자신의 업적으로 마음껏 자랑하고 있다.

Tag
#단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