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북·중 접경지역 신종코로나 확진자...단둥 7명-옌볜 3명
상태바
[단독] 북·중 접경지역 신종코로나 확진자...단둥 7명-옌볜 3명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0.02.11 10:15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북3성 랴오닝성 108명-지린성 80명-헤이룽장성 331명 등 총 519명
백두산 북파-서파-남파 인근 확진자 없어...고구려 유적지 지안도 조용
옌볜자치주의 한 터미널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옌볜소식통
옌볜자치주의 한 터미널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 사진=옌볜소식통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중국 동북3성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와 사망자가 늘고 있지만 북·중 접경지역은 비교적 조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가 11일 발표한 동북3성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는 랴오닝성(遼寧省) 108, 지린성(吉林省) 80, 헤이룽장성(黑龍江省) 331명 등 모두 519명으로 집계됐다.

또 사망자는 랴오닝성은 없고 헤이룽장성 7, 지린성 1명으로 나타났고, 완치자는 랴오닝성 12, 지린성 12, 헤이룽장성 30명 등 54명에 달했다.

·중 접경지역인 랴오닝성 단둥(丹東)의 확진자는 7명에 달했고, 지린성 옌볜조선족자치주는 3명으로 옌지(延吉) 1, 투먼(圖們) 1, 왕청(汪清) 1명이다. 허룽(和龍) 확진자는 완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고구려 유적지가 있는 지안(集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없고, 백두산 산문이 있는 주요 도시인 북파의 이도백하, 안도현과 서파의 송강하, 백산시 남파의 장백현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자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연변조선족자치주의 한 소식통은 지난 설을 기준으로 잠복기인 14일이 지나면서 도심을 중심으로 차와 사람들의 모습이 예전보다는 많아졌다면서 이달 말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통제가 풀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북조선과는 인원과 물자가 통제돼 도통 소식을 알지 못하고 있다아마도 북조선과의 거래는 서 너 달 정도는 걸려야 풀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