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사랑의 열매에 이웃사랑 성금 11억5천만원 기부
상태바
KCC, 사랑의 열매에 이웃사랑 성금 11억5천만원 기부
  • 황채원 기자
  • 승인 2020.02.20 09:30
  • 댓글 0
  • 트위터 438,98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저소득층 가정 및 불우이웃 위한 성금 전달
나눔 문화 앞장서며 지역사회와 상생 위한 이웃사랑 실천 노력
KCC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1억5천만원을 전달했다. 사진=KCC
KCC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1억5천만원을 전달했다. 사진=KCC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KCC(대표: 정몽익)가 28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저소득층 가정 및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 11억5천만 원을 전달했다. KCC가 마련한 기부금 10억원과 올해 초 인적분할로 신설된 KCC글라스에서 1억 5천만원을 기탁한 것이다. 이번 성금은 KCC가 전사적 차원에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CSV) 활동을 이어나가고자 마련됐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이날 전달식에는 심재국 KCC 상무,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한 성금은 KCC사업장이 위치한 각 지자체에 지정 기탁돼 취약 계층 복지 지원을 통한 희망 나눔 실천에 사용된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가정과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생계비, 의료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원 혜택이 어느 한곳에 집중되지 않도록 전국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회별로 분할 기탁해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주민들의 생활 안정을 돕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CC는 건축자재, 도료 및 실리콘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글로벌 정밀화학기업으로서, KCC만의 독보적인 친환경∙고기능성 제품을 활용하여 '더 좋은 삶을 위한 가치창조'라는 경영이념을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실현해가고 있다.

KCC는 지방자치단체 및 민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성 있는 CSV 활동을 확대하고 있으며, KCC가 참여한 대표적인 사업에는 국토교통부의 노후주택 개선사업 '새뜰마을', 서울시 저층주거지개선사업 '온동네 숲으로', 서울시 서초구 주거환경개선사업 '반딧불 하우스', 강릉시 주문진 등대마을 외벽도색 등 다양한 활동이 있다.

KCC 관계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많은 곳에 성금이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KCC는 앞으로도 전략적 사회공헌을 통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SW

hcw@economicpost.co.kr

Tag
#KC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