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이 부활한겨...니가 왜 거기서 나와”
상태바
“김정은이 부활한겨...니가 왜 거기서 나와”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0.05.02 13:01
  • 댓글 0
  • 트위터 387,58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은 20일만에 건재보도에 네티즌들 다양한 반응
“코로나로 자가격리 했네-이제 지성호는 어쩌냐” 등
1일 순천인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한 김정은 위원장. 사진=노동신문
1일 순천인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한 김정은 위원장. 사진=노동신문

사망설에 휩싸였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0일 만에 공개활동을 재개했다는 소식에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조선중앙방송은 2일 김 위원장이 노동절(5.1)이었던 전날 평안남도 순천인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테이프 커팅을 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이번 준공식에는 김 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과 김재룡 내각 총리, 박봉주김덕훈박태성 당 부위원장, 조용원 당 제1부부장 등 노동당 간부들이 참석했다고 방송은 전했다.

이에 대해 코로나에 걸렸다 돌아온 것 같다 코로나로 자가격리 했었구먼이라는 반응에 이어 특이동향 없다던 정부 말이 맞았다며 반색하는 네티즌도 있었다.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완전 사기극이네” “가짜대역이다” “저게 가짜뉴스” “김정은이 부활한겨” “북한동포들에겐 최악의 뉴스” “저게 진짜 김정은이면 세계는 또한번 북한에 농락 당했다는 반응도 나왔다.

한편으로는 “99% 사망설 지성호” “지성호는 이제 어쩌냐” “지성호 태영호 국민청원이라도 해야하나등 특정 탈북민에 대한 지적도 일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지난달 15일 집권 이후 처음으로 태양절(김일성 주석의 생일)에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하지 않으면서 일각에서 건강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제기됐고, 이후 심혈관계 시술설, 심장 수술설, 뇌사설에 이어 사망설까지 나왔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