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광천닭공장 건설현장 시찰...민생챙기기 나서
상태바
김정은 광천닭공장 건설현장 시찰...민생챙기기 나서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0.07.23 09:18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화 표준공장...인민 식생활 개선 기대감 표출
계육 연 수천톤, 계란 수 천 만개 생산 시설 갖춰
김정은 위원장이 광천닭공장 건설현장에서 현지지도를 하고 있다. 사진=조선중앙통신
김정은 위원장이 광천닭공장 건설현장에서 현지지도를 하고 있다. 사진=조선중앙통신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황해북도 황주의 광천닭공장 건설현장을 시찰하고 인민식생활 개선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조선중앙방송은 23김정은 동지께서 건설 중에 있는 광천닭공장을 현지지도하시었다공사현장을 돌아보시면서 닭공장 건설 진행 정형(실태)을 구체적으로 료해(파악)하시었다고 보도했다.

황주군 광천리에 건설 중인 광천닭공장은 계육과 계란을 연 수천톤, 수 천 만개 생산할 수 있다고 방송은 설명했다.

북한은 닭공장들이 20여년 전에 건설돼 낙후된 만큼 광천닭공장을 현대화 표준공장으로 삼으려는 방침이다.

김 위원장은 이 닭공장 건설은 우리 당이 오래전부터 구상하고 많은 품을 들여 준비해온 사업이라며 당에서 그토록 마음 쓰는 인민들의 식생활 문제 해결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공장으로 크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천닭공장에 사료를 제공하는 농장의 영농 지원 사업과 닭공장 운영을 위한 축산부문 과학자 및 기술자 양성 사업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현지지도에는 박정천 총참모장, 김수길 총정치국장, 김여정·조용원 당 제1부부장, 현송월 당 선전선동부 부부장, 마원춘 국무위원회 설계국장이 동행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7일 순천인비료공장 건설현장, 317일 평양종합병원 착공식 참석, 이번 광천닭공장 건설현장 방문 등 내부 결속을 위해 민생 챙기기에 나서고 있다. SW

ysj@economicpost.co.kr

Tag
#북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