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이 선물한 ‘백두산’ 기념권총
상태바
김정은이 선물한 ‘백두산’ 기념권총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0.07.28 08:55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총 자루에 금색 상징문양-김정은 사인
방아쇠도 금색...총열엔 백두산 그림 담겨
한쪽에 청소 키트 등 있지만 총알은 없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승절에 군 지휘관들에게 선물한 '백두산' 기념 권총. 사진=NEW DPRK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승절에 군 지휘관들에게 선물한 '백두산' 기념 권총. 사진=NEW DPRK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조국해방전쟁(한국전쟁) ‘승전’ 67주년을 맞아 군 간부들에게 선물한 백두산기념 권총이 공개됐다.

북한 대외선전매체 NEW DPRK27일 중국 웨이보에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주요 군 지휘관들에게 선물한 백두산기념 권총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나무로 된 고급진 상자에 권총이 담겨 있다. 권총 자루에 최고지도자 상징 문양이 있고, 김정은 사인이 금색으로 새겨져 있다. 방아쇠 등도 금장으로 돼 있고 총열에는 백두산 그림이 보인다.

또 한쪽에는 브러시 등 청소 키트가 있지만 총알은 보이지 않는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27뜻깊은 백두산 기념 권총 수여식이 726일 오후 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성대히 진행되었다고 보도했다.

수여식에는 박정천 조선인민군 총참모장과 함께 조선인민군 군종 및 군단급 단위 지휘관들, 보위국장, 국가보위상, 사회안정상, 호위사령관, 호위국장, 호위처장, 국무위원회 경위국장을 비롯한 각급 무력기관의 주요 지휘관들이 참가했다. 또 조선노동당 조선인민군위원회 집행위원회 위원들이 참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매체는 최고영도자 동지께서는 위대한 전승의 날을 맞으며 주요 지휘 성원들에 우리 군수 노동계급이 새로 개발한 백두산 권총을 기념으로 수여 하려 한다혁명의 무기를 억세게 틀어쥐고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계승·완성해나갈 새 세대 군지휘관들에 대한 당의 믿음과 기대의 표시라고 설명했다. SW

ysj@economicpost.co.kr

Tag
#북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