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종합병원 건설 진척...외부공사 마무리
상태바
평양종합병원 건설 진척...외부공사 마무리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0.08.12 08:54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0일까지 완공 위해 ‘돌격전’ 등 전개
메아리, 병원주변 살림집 등 개작공사 보도
당 창건 75주년인 10월 10일까지 공사를 마무리하라는 지시가 내려진 평양종합병원 조감도. 사진=DB
당 창건 75주년인 10월 10일까지 공사를 마무리하라는 지시가 내려진 평양종합병원 조감도. 사진=시사주간 DB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평양종합병원 건설공사가 진척을 보이고 있다.

북한 웹사이트 메아리는 11일 당창건 75주년(1010) 기념일 완공을 목표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평양종합병원의 외부공사가 끝나고 주변 건물의 외부 '개작'(수정)공사가 본격 추진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사이트는 입체전의 위력으로 평양종합병원 건설 공사성과 계속 확대라는 제목으로 현재 건설자들이 내외부 건축공사과제를 제 기일에 마무리하기 위해 총성의 돌격전’ ‘치열한 철야전’ ‘과감한 전격전을 벌이고 있다고 전했다.

근위영웅여단 소속 군인건설자들은 오수와 우수 흄관(철심 콘크리트관) 살수관 늘리기(연장 살수관, 스프링클러)를 비롯한 외부시설공사를 전부 완성했고 8건설국에서는 지붕방수사업과 외부 미장을 끝냈으며, 1호와 2호 침강정(沈降井, 지반이 약한 땅이나 물속에 있는 땅을 파낼 때 땅속에 가라앉히는 우물 모양의 구조물) 콘크리트 타설 등을 마무리했다.

전력 및 체신계통 공사도 뚜렷한 실적을 보이는 가운데 병원주변 살림집과 봉사건물의 외부 개작공사도 본격 추진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편 평양 대동강 구역의 문수거리 주변에는 대형 전문병원들이 상당수 위치하고 있는데 김만유병원, 평양산원, 옥류아동병원과 함께 2016년 등장한 류경안과병원도 바로 이곳에 있다. SW

ysj@economicpost.co.kr

Tag
#북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