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큰물피해 은파군 한 달여만에 또 찾아
상태바
김정은, 큰물피해 은파군 한 달여만에 또 찾아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0.09.12 18:20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피해지역 4차례 방문 '민생정치' 강조
살림집 건설에 “인민군대 창조의 기적이다”
당창건 기념일까지 피해복구 마무리하기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황해북도 은파군 대청리 큰물피해 복구 현장을 현지지도했다. 사진=NEW DPRK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황해북도 은파군 대청리 일대의 큰물(홍수) 피해 복구 건설 현장을 현지지도했다.

12일 노동신문은 1면 전면에 걸쳐 현지지도 모습을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달 초 이 지역을 방문해 국무위원장 예비 양곡을 지원하고, 피해를 입은 은파군 농장마을 800세대에 새 살림집을 지어주라고 조선인민군에 지시한 바 있다.

김 위원장이 홍수 피해를 입은 지역을 한 달여 만에 다시 방문해 상황을 재점검했다. 김 위원장은 최근 한 달여 사이에 네 차례(황해북도, 황해남도, 함경남북도)나 홍수·태풍 피해 지역을 직접 방문해 피해 복구에 힘을 쏟는 모습을 보이며 민생 정치를 강조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홍수 피해) 30여일 만에 (농장 작업반마을에) 선경마을의 자태가 드러난 것은 우리 인민군대만이 창조할 수 있는 기적이라며 인민군대의 전투력은 세상을 놀래울 것이라며 기쁨을 금치 못하셨다고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고 소출을 높이기 위해 마지막까지 이악하게(굳세고 끈덕지게) 책임적으로 투쟁해야 한다간곡히 당부하셨다고 전했다. 황해도는 북한의 가장 중요한 곡창지대다.

김 위원장은 자연재해 복구사업당과 인민의 혈연적 유대를 고수하고 더욱 공고히 다지는 정치사업이자 당에 대한 인민들의 신뢰심을 지키고 당의 절대적 권위를 보위하기 위한 최중대(가장 중요한) 사업이라 규정했다.

이어 인민의 믿음에 보답하는 것보다 더 중차대한 사업은 없다인민이 자연재해에 의하여 한순간이라도 낙심하게 하거나 생활상 불편을 느끼게 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고 노동신문이 전했다.

복구 건설 현장의 전체 인민군 군인들은 당창건 기념일(1010)까지 피해 복구 건설을 최상의 수준에서 훌륭히 완공하고 승리의 보고를 올리겠다고 굳게 맹세했다고 보도했다. SW

ysj@economicpos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