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당 정치국회의...‘공무원 피격’ 언급 없어
상태바
김정은, 당 정치국회의...‘공무원 피격’ 언급 없어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0.09.30 11:32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성 비루스 일련의 부족점들 지적
당창건 75돌 진정한 인민의 명절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DPRK TODAY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18차 정치국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DPRK TODAY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정치국회의를 주재하고 코로나19 비상방역사업 등을 점검했다. 북측 해역에서 발생한 남한 공무원 피격 사망 사건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조선중앙통신은 30일 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18차 정치국회의가 전날 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진행됐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통신은 악성비루스(코로나19)의 전파 위협을 막기 위한 사업에서 나타나는 일련의 부족점들을 지적했다국가적인 비상방역사업을 보다 강도 높이 시행할 데 대한 해당 문제들이 심도 있게 연구 토의됐다고 덧붙였다. '부족점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에 대해서는 소개하지 않았다.

또 회의에서는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현황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방역 부문에서의 자만과 방심, 무책임성과 완만성을 철저히 경계했다고 전했다.

통신은 우리 식대로, 우리 지혜로 방역대책을 더욱 철저히 강구하며 대중적인 방역 분위기, 전인민적인 자각적 일치성을 더욱 고조시켜 강철 같은 방역체계와 질서를 확고히 견지할 데 대하여 강조됐다고 보도했다.

이번 코로나19 방역과 관련 있어 보이는 공무원 피격 사건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앞서 해양수산부 공무원 A씨는 지난 21일 어업 지도를 하던 중 연평도 인근 해상에서 실종된 뒤 이튿날 북한군 단속정에 의해 피격됐다. 북한이 코로나19 유입을 막으려는 의도로 이 같은 조치한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북한은 이번 사건에 대해 김정은 위원장의 사과가 담긴 통지문을 통일전선부 명의로 청와대에 보냈지만 이 사실을 북한 내부에는 공개하지 않은 상태다.

통신은 이번 회의에서는 내달 10일 당 창건 75주년을 맞아 진행한 당 및 국가적 사업들과 재해 복구정형을 점검하고, 이 사업들의 성공적 보장을 위한 조직적 대책들을 토의 결정했다고 전했다. SW

ysj@economicpos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