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당대회 2일차 보고 “국가 방위력 강화하겠다”
상태바
김정은, 당대회 2일차 보고 “국가 방위력 강화하겠다”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1.01.07 10:35
  • 댓글 0
  • 트위터 419,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분야 집중...대남·대미 메시지 없어
대외경제 등 5개년 목표-실천방도 상정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당 8차대회 2일차 사업총화 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NEW DPRK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당 8차대회 2일차 사업총화 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NEW DPRK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제8차 대회에서 국가 방위력을 강화해 평화적 환경을 수호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7일 김 위원장이 전날 진행된 당 중앙위 사업총화 보고에서 국가방위력을 보다 높은 수준으로 강화해 나라와 인민의 안전과 사회주의 건설의 평화적 환경을 믿음직하게 수호하려는 중대 의지를 재천명하고 그 실현에서 나서는 목표들을 제기했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당 8차 대회 이틀째인 6일 진행된 사업총화 보고에서도 첫날(5)에 이어 경제 분야 평가와 대책 마련에 집중했다. 이 날도 대남·대미 메시지는 언급되지 않았다.

통신은 교통운수, 기본건설·건재공업, 체신, 상업, 국토환경, 도시경영, 대외경제를 비롯한 주요 부문들과 경제관리 분야의 실태가 분석되고 새로운 5개년 계획기간 목표와 실천 방도가 상정됐다고 전했다. 또한 농업, 경공업, 수산업 부문의 생산 증대 방안, 과학기술 발전 촉진 방안 등도 논의됐다고 전했다.

또 시·군을 자립적, 다각적으로 발전시키고 농업·경공업·수산업에서 생산을 늘릴 방안을 밝혔다.

이외에도 국가 과학기술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과제들이 구체적으로 제시됐다.

통신은 또 당 중앙위원회 제7기 사업총화 보고는 계속된다고 밝혀 사업총화 보고가 3일째 진행되고 있음을 시사했다. 김 위원장은 201656일 열린 7차 당 대회 당시 이틀에 걸쳐 사업총화 보고를 했다. 김 위원장의 보고내용은 글자 수로 약 7만자 분량이었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