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대남문제 고찰-대외관계 전면확대 천명
상태바
김정은, 대남문제 고찰-대외관계 전면확대 천명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1.01.08 09:26
  • 댓글 0
  • 트위터 419,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당 제8차 대회 3일차 보고 진행
구체적 내용 없고 전문도 공개 안 해
김정은 위원장 생일에도 대회 이어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당8차대회 3일차 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NEW DPRK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당8차대회 3일차 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NEW DPRK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이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에서 대남문제를 고찰하고 대외관계 발전 방향을 천명했다.

조선중앙통신은 8일 김정은 위원장이 전날 당 중앙위원회 사업총화 보고를 통해 조성된 형세와 변천된 시대적 요구에 맞게 대남문제를 고찰했으며 대외관계를 전면적으로 확대, 발전시키기 위한 우리 당의 총적 방향과 정책적 입장을 천명했다고 보도했다.

다만 통신은 구체적인 내용이나 전문은 공개하지 않았다.

“(김 위원장이)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 건전하고 혁명적인 우리 식의 생활양식을 확립하고 비사회주의적 요소들을 철저히 극복하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문제들을 언급했다교육, 보건, 문화예술을 비롯한 사회주의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개화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방향과 방도들을 제기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당을 조직, 사상적으로 공고히 하고 영도적 역할을 높이는데서 이룩된 성과에 대해 분석하고 현 시기 당 사업에 내재돼 있는 편향들을 시급히 바로잡고 당과 혁명 대오를 더욱 강화하며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적 지도를 심화시키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시작한 당 중앙위 사업총화 보고는 이번 보고를 끝으로 사실상 마무리 된 것으로 보인다. 통신은 지난 6일과 7사업총화보고는 계속된다고 보도했던 것과 달리 이날에는 대회는 계속된다라고만 밝혔다.

이에 따라 대회는 김정은 위원장 생일인 8일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