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당 중앙군사위 확대회의...군 규율확립 강조
상태바
김정은, 당 중앙군사위 확대회의...군 규율확립 강조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1.02.25 09:29
  • 댓글 0
  • 트위터 414,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세대 지휘 성원들에 교양사업-통제 강화 주문
해군사령관 김성길-항공·반항공군사령관 김충일
김정관 국방상·권영진 군총정치국장에 차수칭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4일 본부청사에서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를 주재했다. 사진=시사주간 DB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를 주재하고 군 내 규율 확립과 군 간부 통제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5당 중앙군사위원회 제8기 제1차 확대회의가 24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진행됐다김정은 동지께서 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를 지도했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군대 안에 혁명적인 도덕 규율을 확립하는 것은 단순한 실무적 문제가 아니라 인민군대의 존망과 군 건설과 군사 활동의 성패와 관련되는 운명적인 문제라며 새세대 인민군 지휘 성원의 정치의식과 도덕 관점을 바로 세우기 위한 교양 사업과 통제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군 내 모든 당 조직과 정치기관에서 혁명규율과 도덕 기풍을 세우는 것을 현시기 당 중앙의 영군 체계를 철저히 확립하고 전투력을 강화하며 혁명군대의 고상한 정신 도덕적 우월성을 발양하기 위한 주된 과업으로 내세우고 강도높이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군 주요 지휘관들의 해임 및 임명에 관한 인사도 단행했다.

해군사령관에 김성길, 항공 및 반항공군사령관에 김충일을 임명했고 각각 해군중장, 항공군중장 칭호를 수여했다. 김정관 국방상과 권영진 군 총정치국장은 차수(원수와 대장사이 계급)로 승진했다. 주동철·고원남·김영문·김충성·장순모 등 5명이 중장 칭호를, 리명호 등 27명이 소장 칭호를 받았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