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다양한 친환경 활동 전개 "환경 책임 다할 것"
상태바
하이트진로 다양한 친환경 활동 전개 "환경 책임 다할 것"
  • 황채원 기자
  • 승인 2021.04.28 15:53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지구를 위한 '청정사이클 캠페인'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왼쪽)와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개발본부장. 사진=하이트진로
청정지구를 위한 '청정사이클 캠페인'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왼쪽)와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개발본부장. 사진=하이트진로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하이트진로가 필(必)환경 시대에맞춰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캠페인과 함께 맥주, 소주 제품에 대한 환경성적표인증을 획득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TerraCycle)과 캔, 페트 등 용기의 체계적 재활용 및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3월 BGF 리테일, 4월 요기요와 연이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BGF리테일과의 업무협약은 전국 1.5만개의 CU 편의점을 찾는 홈술∙혼술족의 캠페인 참여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 대상의 자원순환 활동에 대한 홍보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와 BGF 리테일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구축, 4월 1일부터 CU 매장 내 홍보물을 비치하고 캠페인 활동을 시작했다. 캠페인에 참여할 Be Green Friend를 선발하고 병, 페트, 캔 등 제품용기와 일회용품의 분리 배출과 수거 미션을 부여, 친환경 솔루션 기업인 BGF에코바이오와 함께 개발한 재활용품 리사이클굿즈로 제작, 배포하는 과정을 통해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또,하이트진로는 요기요-테라사이클과 함께 올바른 자원순환의 확산을 위한 재활용/분리배출 독려 프로그램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을 시작한다. 캠페인은 시즌별 '테라 크루'를 모집, 선발해 플라스틱 배달용기, 캔 등의재활용 가능한 제품 용기의 수거, 분리배출하는 미션을 부여하고 미션수행 대항전 진행을 통해 수거된 재활용품은 업사이클링굿즈로 제작, 참여자에게 다시 제공하는 '자원의 선순환 사이클'로 이루어진다.

본격적인 캠페인 시작에 앞서 캠페인의 사전 홍보 일환으로 ‘친환경 지수 테스트 이벤트’를 지난 12일부터 요기요 앱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깨끗한 지구를 지키기 위한 올바른 분리 배출과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목적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테라를 포함한 모든 제품의 생산부터 소비 전 과정에서 사회와 환경에 대한 책임 있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W

jsh@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