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신형 극초음속 미사일 화성-8형 첫 시험발사
상태바
北, 신형 극초음속 미사일 화성-8형 첫 시험발사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1.09.29 08:09
  • 댓글 0
  • 트위터 387,5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강도 룡림군 도양리서...기술적 지표들 확증
박정천 비서 등 참관, 김정은 총비서 불참한 듯
북한은 28일 극초음속
북한은 28일 극초음속 미사일 화성-8형 시험발사를 진행했다. 사진=뉴시스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이 28일 발사한 미사일은 신형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발사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 김정은 총비서는 참관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중앙방송은 29국방과학원은 28일 오전 자강도 룡림군 도양리에서 새로 개발한 극초음속 미사일 화성-8형 시험발사를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방송은 국방과학자들은 능동 구간에서 미사일의 비행조종성과 안전성을 확증하고 분리된 극초음속 활공비행전투부의 유도기동성과 활공비행특성을 비롯한 기술적 지표들을 확증했다고 말했다.

북한이 극초음속 미사일을 발사한 것은 이번이 첫 시험발사다. 이날 시험발사에는 박정천 노동당 비서와 국방과학부문 지도 간부들이 참관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정천은 모든 국방과학연구집단과 군수노동계급이 우리 당의 국방과학기술중시정책을 높이 받들고 당 제8차 대회 결정관철을 위해 더욱 기세차게(기세등등하게) 들고일어남으로써 나라의 방위력을 백배천배로 더더욱 강화하기 위한 사업에서 계속되는 거대한 성과들을 이룩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18차 노동당대회에서 가까운 기간 내에 극초음속 활공 비행 전투부를 개발 도입할 데 대한 과업이 상정됐다고 밝힌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이날 발사를 참관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 정부 관계자도 그동안 북한이 발사해 왔던 미사일 속도와 이번 미사일 속도가 다른 점을 들어 극초음속 미사일 가능성을 제기한 바 있다. SW

ysj@economicpos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