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이솔루션 ‘타스미세황사마스크’ 회수⋯KF인증 부적합 사례 잇따라
상태바
티에이솔루션 ‘타스미세황사마스크’ 회수⋯KF인증 부적합 사례 잇따라
  • 이한솔 기자
  • 승인 2021.10.28 11:13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먼지 걸러주는 비율 ‘분진포집효율’ 품질 부적합⋯에버프레시, 지난해 이어 또 회수조치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시사주간=이한솔 기자] 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사회적 활동을 하는 국민들의 호흡기를 지켜줬던 KF인증 마스크들의 품질 부적합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따르면 △주식회사에버프레시 ‘더이지황사마스크(KF80)(대형)’ △주식회사티에이솔루션 ‘타스미세황사마스크(KF94)(대형)(흰색·검정석)’ 등 제품이 ‘품질 부적합(분진포집효율)’ 사유로 회수조치 됐다.

분진포집효율이란 사람이 공기를 들이쉴 때 마스크가 작은 먼지를 걸러주는 비율을 말한다. 식약처 인증 KF등급이 높을수록 분진포집효율이 높아진다. 즉 KF94마스크에서 부적합 판정이 나왔다는 것은 94% 이상의 분진포집효율을 보이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에버프레시 사의 더이지황사마스크(KF80)(대형) 제품은 흰색의 2단 세로 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 측면에 흰색의 끈이 있는 부직포 마스크다. 지난해 11월 16일에도 분진포집효율 품질 부적합으로 회수된 이력이 있다. 이번 분진포집효율 품질 부적합은 제조번호 1622BDD에 한한다.

에버프레시가 식약처에 등록한 품목을 살펴보면 더이지황사마스크(KF80) 외에도 △마이클린마스크(KF94) △에버프레쉬에어카스크(KF80·94) △에버프레쉬에어비말마스크(KF-AD) △에버프레시황사마스크(KF80) △에버프레시황사방역용마스크(KF94) △엔102황사방역마스크대형(KF94) △원데이데이클린마스크(KF94) 등이 있다.

티에이솔루션 사의 타스미세황사마스크(KF94)(대형)(흰색·검정색) 제품은 마스크에 글자 등 새김이 있는 흰색·검정색의 2단 세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 측면에 흰 색의 끈이 있는 부직포 마스크다. 이번 회수 제조번호는 TKWL01에 한하며 이전 회수이력은 없다.

티에이솔루션이 식약처에 등록한 품목을 살펴보면 타스미세황사마스크 외에도 △타스비말차단데일리마스크(KF-AD)(대형) △타스비말차단마스크(KF-AD)(대형) △타스수술용마스크(대형) 등이 있다. SW

lhs@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