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언론에 맛집소개' 유명 김밥집 알고보니.
상태바
[서울]'언론에 맛집소개' 유명 김밥집 알고보니.
  • 시사주간
  • 승인 2014.07.25 11:47
  • 댓글 0
  • 트위터 423,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집으로 언론에 소개된 유명 김밥집 등 도시락·김밥 제조판매업체들이 비위생적인 식재료를 사용하거나 원산지를 속여 음식을 만들다가 무더기로 적발됐다.

서울시 특별사법경찰(특사경)은 서울시내 도시락류 제조판매업체와 일반음식점 60곳을 대상으로 최근 4개월간 수사를 펼친 결과 식품위생법 등 위반 혐의로 11곳을 적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적발된 위반내용은 ▲무등록 식품제조가공업 3건 ▲무허가 축산물가공업 1건 ▲유통기한경과제품 사용 2건 ▲무표시 제품 제조·판매 1건 ▲무허가제품원료사용 1건 ▲식품취급기준위반 2건 ▲식품시설기준위반 1건 ▲영업자준수사항(식품영업외 장소 판매) 1건 ▲농산물원산지거짓표시 2건 등 총 14건이었다.

이중 3개 업체는 식품제조·가공업 등록을 하지 않고 일반음식점으로 단순 영업 신고 후 도시락 제품을 납품·판매했다. 이들 업체는 인터넷에 도시락 전문업체로 광고하고 기업체 급식, 단체 행사용 등으로 서울, 경기지역 거래처에 납품·판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시는 적발된 11개 업체 가운데 업주 9명을 형사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 또한 나머지 2개 업체에 대해서 시는 관할구청에 행정처분(과태료)을 의뢰했다.

최규해 서울시 민생사법경찰과장은 "바쁜 학생,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자주 찾는 도시락과 김밥은 음식이 상하기 쉬워 식중독 위험이 있는 여름철에 특히 안전한 식품관리가 요구된다"며 "도시락류 제조판매업체에 대한 수사 활동을 통해 소비자 안전을 위협하는 업체는 부정불량식품 위해사범으로 간주해 엄정한 처벌을 통해 근절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SW
Tag
#서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