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베이징 동계올림픽 불참했지만 개막소식 전해
상태바
北, 베이징 동계올림픽 불참했지만 개막소식 전해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2.02.06 11:2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막식 주요 장면-현장 분위기 등 전달
컬링 등 15개종목 109개 세부종목 설명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불참한 북한이 주민들에게 개막식 소식을 전했다. 사진=NEW DPRK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불참한 북한이 주민들에게 개막식 소식을 전했다. 사진=NEW DPRK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불참한 북한이 주민들에게 개막식 소식을 전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624차 겨울철올림픽경기대회가 일 중국 베이징의 국가경기장에서 개막되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중국 국가 등 음악 연주와 국기 게양, 경기에 참가한 나라와 지역 선수들의 입장 모습을 설명하고,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의 축하연설도 소개하는 등 개막식 주요 장면과 현장 분위기를 전달했다.

이어 그리스의 올림피아에서 채화된 올림픽 성화가 국가경기장에 도착하였으며 봉화수들이 '큰 눈송이'를 형상한 봉화대의 중심에 봉화를 꽂아놓았다면서 성화 장면도 자세하게 묘사했다.

습근평 주석이 제34차 겨울철올림픽경기대회의 개막을 선언하자 축포가 터져 올랐다면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개막선언 순간도 전했다.

매체는 경기대회에서는 고산스키(알파인스키), 스키조약(스키점프), 속도빙상(스피트 스케이팅), 휘거(피겨), 빙상호케이(아이스하키), 스키사격, 컬링 등 15개 종목의 109개 세부 종목경기가 베이징과 연경, 장가구의 경기장들에서 진행되게 된다면서 오는 20일까지 개최되는 올림픽의 주요 경기들을 설명했다.

앞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지난 4일 시 주석에게 축전을 보내 나는 조선노동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정부, 조선인민을 대표해 베이징에서 진행되는 제24차 겨울철올림픽경기대회를 열렬히 축하한다고 밝혔다.

북한은 지난해 7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하계올림픽에 일방적으로 불참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로부터 올림픽 출전 자격 정지징계를 받았다. 이번 동계올림픽의 경우 북한 선수들의 개인 자격 출전은 가능했지만, 북한은 아예 선수들을 보내지 않았고 고위급 인사 파견도 이뤄지지 않았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