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5년내 다량의 정찰위성 배치하겠다”
상태바
김정은 “5년내 다량의 정찰위성 배치하겠다”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2.03.10 08:27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조선-일본-태평양상 정보 실시간 제공
국가무력 신속한 대응 능력 향상이 목적
정치군사적 선결 과업-지상의 혁명 과업
김정은 북한 총비서가 대선일인 9일 국가우주개발국을 현지지도하고 있다. 사진=트위터
김정은 북한 총비서가 남한 대선일인 9일 국가우주개발국을 현지지도하고 있다. 사진=트위터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국가우주개발국을 현지지도하고 5년 내 다량의 정찰위성을 배치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0총비서동지께서는 최근에 진행한 정찰위성 중요시험들을 통하여 항공우주 사진 촬영 방법, 고분해능촬영장비들의 동작 특성과 화상자료 전송계통의 믿음성을 확증한 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었다고 밝혔다.

김 총비서는 군사 정찰위성 개발과 운용의 목적은 남조선지역과 일본지역, 태평양상에서의 미제국주의 침략군대와 그 추종 세력들의 반공화국 군사행동 정보를 실시간 공화국 무력 앞에 제공하는 데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위하여 5개년계획 기간 내에 다량의 군사 정찰위성을 태양동기극궤도에 다각 배치하여 위성에 의한 정찰정보수집 능력을 튼튼히 구축할 데 대한 국가우주개발국의 결심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덧붙였다.

김 총비서는 조선반도와 주변지역에서 감행되는 미제국주의 침략군대와 그 추종세력들의 반공화국 적대적 군사행동 성격을 철저히 감시, 감별하고 정황관리 능력을 높이며 해당 정황에 따라 국가무력의 신속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우리 당이 중시하는 국가방위력강화에 관한 전략전술적방침이라고 정찰위성 개발 목적을 강조했다.

정찰위성 개발을 위한 사업은 단순한 과학연구사업, 정찰정보수집수단의 개발이기 전에 우리의 자주적 권리와 국익 수호이고 당당한 자위권행사인 동시에 국위 제고라며 국가의 전쟁억제력을 향상시켜 나라의 전쟁 대비 능력을 완비하기 위한 급선무적인 이 사업은 우리 당과 정부가 가장 최중대사로 내세우는 정치군사적인 선결 과업, 지상의 혁명 과업이라고 강조했다.

노동신문은 김 총비서의 시찰 날짜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통상 북한 매체들이 행사 다음 날 관련 보도를 전하는 것을 고려하면 20대 대통령 선거가 진행되던 지난 9일 이뤄진 것으로 추정된다. 남측의 선거 일정과 관계없이 군사적 긴장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보인다.

김 총비서는 지난해 1월 당대회에서 극초음속 미사일 개발과 정찰위성 발사 등을 핵심으로 하는 국방력 발전 5개년 계획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북한이 2025년까지 지속적으로 정찰위성 발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