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넷 호환 블록체인 로빈 네트워크 털렸다
상태바
이더넷 호환 블록체인 로빈 네트워크 털렸다
  • 조명애 워싱턴 에디터
  • 승인 2022.03.30 07:19
  • 댓글 0
  • 트위터 385,6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더룸 17만 3,000, USDC 2,500만 달러 탈취
웹3 시장 전체가 혼란과 무법천지
사진=이더넷
사진=이더넷

[시사주간=조명애 워싱턴 에디터·불문학 박사] 이더넷 호환 블록체인 로빈 네트워크가 털렸다.

29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해커들은 액시 인피니티 퍼블리셔 스카이 마비스가 개발한 독립적인 이더넷 호환 블록체인 로빈 네트워크를 공격했다.

액시인피니티 공동 설립자인 제프 지르린은 "우리는 로빈 네트워크가 17만 3,000 (Ethereum)와 2,500만 달러(USDC)에 이용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라 밝혔다. USDC는 미국 달러화에 가치가 고정된 이른바 스테이블코인이다.

그는 또 "이것은 역사상 가장 큰 해킹 중 하나"라고 덧붙이며 복구를 계속할 것을 다짐했다.

지난해 한 익명의 해커가 분산형 금융 네트워크인 폴리 네트워크로부터 약 6억 달러의 암호 화폐를 훔쳤는데, 이는 역사상 가장 큰 암호 강도사건으로 불리고 있다. 해커는 나중에 돌려주었다.

존 리드 스타크 전 보안위원회 인터넷 집행국장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웹3 시장이 사이버 공격에 얼마나 취약한지를 일깨워준다"며 “웹3 시장 전체가 혼란과 무법천지로 가득 차 있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결코 알 수 없을지도 모른다"고 부언했다.

액시인피티니는 게임 커뮤니티와 소통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Axies라고 불리는 NFT 디지털 애완동물을 사용하는 웹3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Axies를 사용하여 다른 플레이어와 싸우고 새로운 Axies를 배양할 수 있다.

화요일 로닌 네트워크의 공식 서브스택에 게시된 블로그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액시 인피니티 우주의 자산을 변환하고 이더리움과 로빈 블록체인의 통화를 변환할 수 있는 네트워크 활동을 중단했다. 로닌 네트워크에 디지털 펀드를 보유하고 있는 플레이어는 현재 거래를 할 수 없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이 네트워크는 "사용자의 자금이 손실되지 않도록 할 것"을 약속했다. 도난당한 자금의 대부분은 현재 해커의 암호지갑에 남아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 네트워크는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모든 자금을 회수하거나 상환하기 위해 법 집행관, 법의학 암호학자 및 투자자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SW

jma@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