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전쟁물자 목록 미국의회에 제출
상태바
우크라이나 전쟁물자 목록 미국의회에 제출
  • 조명애 워싱턴 에디터
  • 승인 2022.03.31 06:5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무인기인 스위치블레이드, 지대공 미사일 등
미 국방부 "일부 필수장비 인도되고 있는 상황"
29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키이우 외곽 브로바리에서 한 여성이 딸과 함께 인터뷰 도중 눈물을 흘리고 있다. 브로바리=AP
29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키이우 외곽 브로바리에서 한 여성이 딸과 함께 인터뷰 도중 눈물을 흘리고 있다. 브로바리=AP

[시사주간=조명애 워싱턴 에디터·불문학 박사] 우크라이나군이 미국의회에 전쟁 필수장비 목록을 제출했다.

30일(현지시간) CNN이 입수한 목록에는 17개 항목 중 1위는 탄두를 탑재하고 충돌 시 폭발하는 소형 무인기인 스위치블레이드(switchblade) 무인기 등 정찰과 공격용 무인기였다.

셀레스트 왈란더 미 국방부 국제안보담당 차관보는 청문회에서 "스위치블레이드 드론이 우크라이나로 인도되고 있다"고 의원들에게 말했다. 스위치블레이드 드론은 3월 16일 발표된 조 바이든 대통령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8억 달러 규모의 군사 지원 계획에 포함됐다.

이 목록에는 전투기도 포함됐는데, 특히 러시아제 지상 공격기인 Su-25와 유사한 미국의 A-10 워트호그, 지대공 미사일 체계, 대전차 투발린 미사일, 대함 미사일, 광학 감시 장비 포병시스템 등도 있다.

부상자 치료와 이동식 군의료병원 등 장비 수리에도 도움을 요청하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또 무기 수송을 돕기 위한 항공기뿐만 아니라 장갑차 수리에도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군은 바이든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안보 지원을 늘리면서 지난 몇 주 동안 의회와 행정부에 다양한 희망 목록을 제공해 왔다. 지난 주 우크라이나는 매일 500개의 미국제 스팅어와 재블린 로켓을 요구했다. SW

jma@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