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북한 간판 아나운서 리춘히에게 통 큰 선물
상태바
김정은, 북한 간판 아나운서 리춘히에게 통 큰 선물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2.04.14 10:0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통강 강안 다락식 주택구 7호동 새집 선사
“리춘히 방송원과 같은 보배들을 위해서라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리춘히 아나운서에게 경루동 새집을 선물했다. 사진=조선중앙TV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리춘히 아나운서에게 경루동 새집을 선물했다. 사진=조선중앙TV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 간판 아나운서인 핑크 레이디리춘히가 김정은 국무위원장으로부터 보통강 강안(강변) 다락식(테라스식) 주택구 새집을 선물 받았다.

이곳 부지는 김일성 주석이 1970년대 주석궁(현 금수산태양궁전)으로 옮기기 전까지 살았던 ‘5호댁 관저가 있던 곳으로 평양 내에서도 명당 중의 명당으로 꼽힌다.

조선중앙통신은 14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김일성 110회 생일(415·태양절)을 앞두고 새로 조성된 평양 고급 주택지구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뜻깊은 태양절을 계기로 위대한 수령님의 숨결과 체취가 어려 있는 터전에 일떠선 인민의 호화 주택구를 준공하고 보니 수령님 생각이 더욱 간절해진다고 말했다.

이어 아마도 오늘 우리 수령님께서 자신의 저택이 철거된 대신 그 뜰 안에 애국자, 공로자들의 행복 넘친 보금자리가 마련된 것을 아시면 만족해하실 것이라며 한생토록 그처럼 사랑하신 인민을 따뜻이 품어 안으신 것 같아 정말 기뻐하실 것이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준공식에 이어 조선중앙TV 간판 아나운서인 리춘히에게 경루동 7호동의 새집을 선사했다.

김 위원장은 꽃나이 처녀 시절부터 50여년간 당이 안겨준 혁명의 마이크와 함께 고결한 삶을 수놓아온 리춘히 방송원과 같은 나라의 보배들을 위해서라면 아까울 것이 없다“80 고개를 앞둔 나이에도 여전히 청춘 시절의 기백과 열정으로 우리 당의 목소리, 주체 조선의 목소리를 만방에 울려가고 있다고 격려했다.

불같은 정열로 방송사업에서 성과를 계속 거두는 것과 함께 우리 방송의 앞날을 떠메고 나갈 후배 육성에서도 한 몫 단단히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1971년 아나운서에 데뷔한 리춘히(79)는 김일성상과 김정일표창 등 북한의 주요 상을 휩쓸었고 북한 아나운서의 최고 영예인 인민방송원노력영웅칭호를 받았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