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여정 “남조선은 미사일 발사지점도 모르냐”
상태바
김여정 “남조선은 미사일 발사지점도 모르냐”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2.08.19 11:08
  • 댓글 0
  • 트위터 386,2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항미사일 2발 평남 온천 아닌 안주 금성다리
발사시간-지점 하나도 제대로 밝히지 못하는지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17일 순항미사일 발사지점은 평안남도 온천이 아닌 안주시 금성다리라고 밝혔다. 사진=시사주간 DB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17일 순항미사일 발사지점은 평안남도 온천이 아닌 안주시 금성다리라고 밝혔다. 사진=시사주간 DB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지난 17일 발사한 순항미사일 2발은 평안남도 온천이 아닌 안주였다고 밝혔다.

한국 정부와 군 당국이 북한의 순항미사일 발사 지점은 온천이라고 밝혔지만, 발사 당사자인 북한이 이틀 만에 온천이 아니라 안주라며 남쪽을 비난했다.

김 부부장은 19일 담화에서 참으로 안됐지만 하루전 진행된 우리의 무기시험발사지점은 남조선당국이 서투르고 입빠르게 발표한 온천일대가 아니라 평안남도 안주시의 금성다리였음을 밝힌다고 했다.

대북 정보 능력을 비하하는 취지의 이 같은 발언은 담화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대북 정책인 담대한 구상을 비난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앞서 군은 지난 17일 북한이 평안남도 온천에서 서해상으로 순항미사일 2발을 발사한 것을 탐지했다고 밝혔다.

김 부부장은 늘쌍 한미사이의 긴밀한 공조하에 추적감시와 확고한 대비태세라는 말을 입버릇처럼 외우던 사람들이 어째서 발사시간과 지점 하나 제대로 밝히지 못하는지, 무기체계의 제원은 왜서 공개하지 못하는지 참으로 궁금해진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원과 비행자리길이(비행거리) 알려지면 남쪽이 매우 당황스럽고 겁스럽겠는데 이제 저들 국민들 앞에 어떻게 변명해나갈지 정말 기대할만한 볼거리가 될 것이라고 했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