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 오미크론 변이 추가 백신 긴급 승인
상태바
FDA, 오미크론 변이 추가 백신 긴급 승인
  • 조명애 워싱턴 에디터
  • 승인 2022.09.01 06:57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 접종은 수일 내 시작
자문위원 곧 구체적 권고안 제시
FDA. 사진=AP
FDA. 사진=AP

[시사주간=조명애 워싱턴 에디터·불문학 박사] 미국식품의약국(FDA)이 오미크론 변이 BA.4와 BA.5 추가접종 백신을 긴급 승인했다.

31일(현지시간) 로버트 칼리프 FDA 국장은 성명에서 “가을로 접어들어 많은 사람들이 실내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확산이 예상한다. 새로운 백신은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더 나은 보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FDA는 임상 전 연구뿐만 아니라 초기 버전의 백신에 대한 임상연구에서 나온 데이터를 인용했다. 또 이전처럼 승인에 대해 자문위원회를 따로 열지 않았다.

FDA는 백신 접종은 수일 내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화이자와 모더나는 9월부터 백신 공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칼리프는 지난주 트위터를 통해 FDA가 6월 회의 이후 고문들에게 "새로운 질문이 없다"며 안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변형률 변화가 이뤄질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기관은 매년 업데이트되는 인플루엔자 백신에 대한 이러한 변경 사항을 일반적으로 검토한다.

이번에 승인 받은 백신 둘 다 오미크론 변이 뿐 아니라 코로나 바이러스의 원래 형태를 목표로 하는 ‘2가 백신’이다.

FDA 자문위원들은 1~3일 이틀간의 회의에서 구체적인 권고안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6월 FDA는 BA.1 대신 BA.4와 BA.5 균주의 오미크론을 대상으로 한 부스터를 업데이트 할 것을 권고했다.

이에따라 화이자는 BA.1에 맞춘 1가 샷으로 시작했고, 모더나는 BA.1과 바이러스의 조상 변이를 겨냥한 성분이 포함된 버전으로 진행했다. SW

jma@economicpost.co.kr

Tag
#FD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