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참, 핵·WMD대응본부 창설
상태바
합참, 핵·WMD대응본부 창설
  • 황영화 기자
  • 승인 2023.01.02 12:58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사령부 모체부대
김승겸 합참의장이 지난해 12월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승겸 합참의장이 지난해 12월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시사주간=황영화 기자] 합동참모본부는 2일 오후 2시 김승겸 합참의장 주관으로 핵·WMD대응본부 창설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핵·WMD대응본부는 북한의 핵·미사일 등 고도화되는 다양한 위협에 대한 억제 대응능력과 태세를 획기적으로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설된다.

핵·WMD대응본부는 기존 전략기획본부 예하 핵·WMD대응센터에 정보·작전·전력·전투발전 기능을 추가해 확대된 별도의 본부로 구성됐다.

이번에 새롭게 창설되는 핵·WMD대응본부는 한국형 3축체계 능력 발전을 주도하고, 사이버·전자기스펙트럼·우주 영역 능력을 통합·운용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전략사령부의 모체부대로서, 운영 및 검증을 통해 우리 전략환경에 최적화된 전략사령부 창설을 추진할 방침이다.

초대 핵·WMD대응본부장으로 취임한 박후성 육군 소장(육사 48기)이 임명됐다.

그는 "북한의 어떠한 핵·미사일 위협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태세와 함께 적을 압도할 수 있는 대응능력을 조기에 구비하기 위해 분골쇄신하겠다"고 밝혔다.

김승겸 의장은 "핵·WMD대응본부가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 억제 및 대응을 위한 우리 군의 능력과 태세 강화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SW

hyh@economicpost.co.kr

Tag
#합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