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홍준표 '부창부수'발언에 "근거 없는 허위주장···책임져야"
상태바
나경원, 홍준표 '부창부수'발언에 "근거 없는 허위주장···책임져야"
  • 황영화 기자
  • 승인 2023.01.19 11:07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7일 오후 대구 동구 팔공총림 동화사를 방문해 지지자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7일 오후 대구 동구 팔공총림 동화사를 방문해 지지자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시사주간=황영화 기자] 당권주자로 거론되는 나경원 전 의원이 본인과 남편을 비판한 홍준표 대구시장에 대해 강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나 전 의원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홍 시장의 부창부수 발언은 전혀 근거 없는 허위 주장"이라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가족까지 공격하는 무자비함에 상당히 유감"이라며 "홍 시장께서는 그 발언에 대해 분명히 책임지셔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날 홍 시장은 최근 정치권에선 돌고 있는 나 전 의원의 남편인 김재호 부장판사의 대법관설을 에둘러 거론하며 나 전 의원 부부를 비판했다. 정치권 일각에선 나 전 의원이 출마 여부와 김재호 부장판사의 대법관 자리가 연결된 소문이 돌고 있다.

홍 시장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부창부수(남편과 아내가 화합함)라는 말은 동양적 전통을 나타내는 아름다운 말"이라며 "그런데 부부가 좋은 의미로 부창부수하는 게 아니라 오로지 출세를 욕망하고자 부창부수한다면 그건 참 곤란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각자의 자리를 위해 부부가 온갖 수단을 동원해 남들은 한자리도 벅찬 것을 부부 각자가 최고의 자리에 가겠다고 한다"며 "미국 클린턴 부부야 탁월한 사람들이고 윤리의식이 다르니 이해할 수 있지만 한국사회에서는 받아들이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꼬집었다.

즉 유력한 당권주자인 나 전 의원은 전당대회 출마를, 남편인 김재호 부장판사는 대법관 자리를 탐낸다는 정치권의 이야기를 들어 비판한 것이다. 

홍 시장은 "참 이해하기 어려운 일들이 요즘 벌어지고 있다"며 "자중을 부창부수로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현재 나 전 의원은 전당대회 출마를 두고 대통령실과의 갈등이 극에 달한 상태다.

나 전 의원이 전당대회 출마를 염두에 두고 저출산위 부위원장직을 사임하자 대통령실은 저출산위 부위원장직과 기후대사직까지 모두 해임조치하며 불만을 드러낸 상태다.

특히 나 전 의원이 지난 17일 자신의 해임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의 본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해 상황이 더 심각하게 흘러가고 있다.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은 임명된 뒤 처음으로 본인 명의의 공지를 내 나 전 의원을 작심 비판했다. 

한편 나 전 의원의 남편은 김재호 서울고법 부장판사로 윤석열 대통령과 서울대 법대 시절부터 친한 선후배 관계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SW

hyh@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