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6월10일 국경개방-관광객 입국도 허용 방침
상태바
北, 6월10일 국경개방-관광객 입국도 허용 방침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3.05.11 10:22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소식통 보도
'코로나19' 문제로 하반기 넘어갈 가능성도 
랴오닝성 여행사 2곳 관광객 허용 통지받아
북한이 6월 10일 국경 재개방과 관광객 입국을 허용했다고 홍콩의  SCBM이 보도했다. 사진은 압록강철교 모습. 사진=시사주간 DB
북한이 6월 10일 국경 재개방과 관광객 입국을 허용했다고 홍콩의 SCMP가 보도했다. 사진은 압록강철교 모습. 사진=시사주간 DB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이 다음 달 10일 국경을 재개방할 것이라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소식통을 인용해 11일 보도했다.

SCMP는 북중 양측으로부터 브리핑을 받은 한 소식통을 인용해 "북한이 이르면 다음 달 중국과의 접경지역을 다시 열고 화물차 교역과 인적 왕래를 전면 재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소식통은 "북한은 6월 초 중국과의 국경을 다시 열 계획"이라며 중국 육로 검문소의 세관 직원들이 올해 초 업무에 복귀해 화물차 운송 재개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북한이 국경 재개방을 올 하반기로 연기할 가능성도 여전히 남아있다고 했다.

소식통은 "중국은 더 이상 걱정하지 않지만, 북한은 코로나19에 대해 여전히 걱정하고 있기 때문에 (북중) 국경을 언제 재개방할 것인지는 전적으로 북한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SCMP는 이와 함께 북한과의 접경 지역인 중국 랴오닝성의 여행사 두 곳이 북한 당국으로부터 다음 달 10일 관광객의 입국을 허용할 것이라는 통지를 받았다고 전했다.

그중 한 여행사는 이미 여러 중국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다음 달 중순 개시하는 북한 관광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이 여행사는 북한 관광 당국으로부터 관련 통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여행사의 한 직원은 "우리는 6월 10일 국경이 다시 열린다고 들었다"며 "그러나 아직 공식 발표는 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SW

ysj@economicpost.co.kr

Tag
#북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