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공주알밤축제 '대박'.
상태바
[충남]공주알밤축제 '대박'.
  • 시사주간
  • 승인 2014.10.13 11:23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공주알밤이 축제현장에서 140여톤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충남 공주시는 지난달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공산성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 2014 공주알밤축제에 전국에서 찾아온 50만명의 관광객이 찾아 이같이 판매됐다고 13일 밝혔다.

우아한 밤, 즐거운 밤, 맛있는 밤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알밤과 함께 힐빙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밤 직거래 장터, 밤 가공식품 판매, 밤 음식점 등의 먹거리 장터 외 밤 줍기 체험, 버스킹 페스티벌, 알밤 경매쇼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로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제60회 백제문화제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의 발길이 부교를 건너 자연스럽게 알밤축제장으로 이어지면서 알밤축제 또한 호황을 누린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2014 공주알밤축제는 ‘푸드카’의 먹거리를 이용한 젊은 층의 유도와 길거리 공연의 일환인 ‘버스킹 페스티벌’로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해 많은 관광객들이 즐거움을 느끼고 돌아갔다.

또 축제장에서는 ‘알밤 구워먹기 체험’, ‘알밤 무게 맞추기’, ‘알밤 경매쇼’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관광객들의 많은 인기를 받았다.

이밖에도 지역의 밤 농가와 연결된 밤 줍기 체험행사는 밤 농가의 어려운 일손을 덜고 관광객들은 밤 줍는 재미를 흠뻑 느낄 수 있어 공주알밤축제의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되기도 했다.

전승태 공주시알밤축제추진위원장은 “2014공주알밤축제가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온 국민이 공주알밤을 사랑해 준 덕분”이라며 “앞으로 공주알밤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W
Tag
#충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