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왔다"…국립공원에서 꽃 구경하세요!
상태바
"봄이 왔다"…국립공원에서 꽃 구경하세요!
  • 시사주간
  • 승인 2016.02.28 13:54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주간=김기현기자]
  아직 날씨는 춥지만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국립공원 곳곳에 핀 꽃들은 봄이 성큼 다가왔음을 알려준다

28일 국립공원관리공단에 따르면 한려해상에서는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동백꽃이 이달 현재 지심도와 내도 등에서 만발했다.

다도해해상의 거문도, 보길도에서도 다음 달 중순이면 동백꽃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또 한려해상 거제도에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먼저 피는 매화로 알려진 춘당매가 지난 2일 꽃망울을 터트렸다.

무등산, 내장산, 변산반도 등의 국립공원에서도 봄을 알리는 야생화인 복수초, 변산바람꽃, 노루귀 등이 이달 중순부터 피어나기 시작했다.

11일에는 동면에서 깨어난 북방산개구리가 무등산국립공원에서 처음으로 관찰됐다.

지리산 일대는 다음 달 말부터 노란빛의 산수유와 생강 냄새가 난다고 이름 붙여진 생강나무가 개화한다. 이들 꽃은 4월 중순이면 절정을 이룰 전망이다.

계룡산 입구부터 동학사까지는 30년 이상 된 겹벚꽃이 4월 중순 피고, 경주에서는 소나무 아래 분홍빛 진달래 군락이 장관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국립공원에서는 흔한 봄꽃이 아닌 희귀식물의 봄꽃을 관찰할 수 있다.

희귀식물인 히어리는 다음 달 말부터 지리산 뱀사골 자연관찰로에서 볼 수 있으며 생강나무는 가야산을 시작으로 다음 달 하순이면 전국 국립공원 탐방로변에서 볼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봄이 찾아온 국립공원을 방문해 겨우내 웅크렸던 몸과 마음에 깨끗함과 싱그러움을 가득 채우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봄꽃은 키가 작고 수수한 꽃들이 많기 때문에 낮은 자세로 유심히 보지 않으면 지나치거나 발에 밟힐 수 있으니 여유를 갖고 조심스럽게 즐겨 달라”고 말했다. SW
Tag
#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