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원내대표, 이정현 장부터 지져라!
상태바
우상호 원내대표, 이정현 장부터 지져라!
  • 시사주간
  • 승인 2017.01.02 12:03
  • 댓글 1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사주간=황채원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일 이정현 전 새누리당 대표의 탈당 선언에 대해 "장부터 지져야지, 뭘 탈당부터 하느냐"고 힐난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한 뒤, "탈당 선언은 지난번 단식할 때와 비견될만한 정도의 돌출행동"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지금은 친박 진영이 어떤 책임을 질 것인지 집단적인 반성 하에 그 상징적인 의미로 이 전 대표가 탈당해야 한다. 그래야 무게감도 있고 (내홍이) 정리되는 느낌이 있을텐데, 전혀 그렇게 보이지 않는다"며 "이 전 대표의 행동은 조직적인 행위로 보이지가 않고 효과도 없다"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친박계의 집단 탈당을 막으려고 혼자 나간 거라면 그 조차도 인명진 비대위원장이 인적 청산으로 인정해주고 남은 친박계 인사들도 추가 탈당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해줘야 한다"며 "그런 것들 없이 연초에 툭, 탈당을 이야기하니 '이걸 왜 이런 식으로 하지', '단식 때와 뭐가 다르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사람이 일관성이 있다. 단식에 들어가나, 단식을 정리하나, 탈당을 하나. (이 전 대표가) 탈당하고 나면 세상이 뭐가 바뀌냐"며 "새누리당 내홍도 계속될 것"이라고 이 전 대표를 비꼬기도 했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호장 1970-01-01 09:00:00
우상호 등 야당은 모든 일 반대와 비난만...
우상호 저 사람들은 늘 비아냥 비난 등 일삼는것 같다.
정말 식상하다..저러니 야당을 좋아하려다가도 좋아할 수 없다.
좋은 점은 인정하고 반대로 나쁜점은 비판해야 하거늘 늘 비아냥 막말 등을 해대는 모습이
정말 유치하게 보인다. 니네들보단 책임지는 이정현이가 백배 낫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