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알기쉬운 퇴직연금 발간- IBK기업은행 'IBK꽃보다청춘통장' 2종 판매 등
상태바
NH농협은행, 알기쉬운 퇴직연금 발간- IBK기업은행 'IBK꽃보다청춘통장' 2종 판매 등
  • 시사주간
  • 승인 2013.12.11 11:53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사주간=경제팀]

◇ 금융단신

▲NH농협은행은 알기쉬운 퇴직연금을 발간했다. 이 책자에는 올해 개정된 연금·퇴직소득세제 과세 체계의 개념과 사례가 담겨있다. 또 퇴직연금 노무·회계·세무 분야에 대한 주요 이슈도 다뤘다. 은행 영업점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NH퇴직연금 홈페이지(http://pension.nonghyup.com)에서도 열람 가능하다.

▲ 외환은행은 하나SK카드와 함께 카드 이용고객에게 오는 13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오크밸리 리조트 주간 리프트권을 1만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동반자 3인까지는 최대 60%까지 할인해준다. 이 혜택은 전월 카드 이용실적에 관계없으나, 매월 1회로 한한다

▲라이나생명이 독거노인을 위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독거노인들의 정신건강과 삶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뤄졌다. 라이나생명은 지난 2011년부터 '독거노인 사랑 잇는 전화'를 통해 1300여명의 텔레마케터 자원봉사자들이 독거 노인들에게 주 1~2회 안부 전화를 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연결된 노인에게 내복 등 필요한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교보생명이 코이카(KOICA)와 손잡고 베트남 낙후농촌지역에 야자수·자몽나무 등 종묘 3만 그루를 지원한다. 빈곤농가에 유실수 종묘를 지원해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서다. 이들 유실수는 식용·목재·비료·펄프 등 농가의 지속가능한 소득원이 되는 것은 물론 누구나 쉽게 재배가 가능해 여성 일자리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집하장과 배송시스템을 구축하고 친환경 농업교육과 농기자재 지원을 병행해 농가의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적 자립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상품 소개

▲한화생명이 당뇨·고혈압 환자도 제한없이 가입 가능한 고령자 전용 암보험 'The따뜻한실버암보험'을 판매한다. 이번 상품은 높은 암 진단자금과 최대 6.5%의 높은 보험료 할인으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갱신주기를 10년으로 최대화하고 최고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IBK꽃보다청춘통장' 2종을 판매한다. 적립식과 거치식으로 구성돼 있고, 계약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최장 3년까지 월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계약 만기때 만 60세가 넘거나 여행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0.1%포인트의 금리를 더 얹어준다. 우대금리를 더한 3년제의 경우 최고 연 2.7%(적립식), 2.65%(거치식)이 적용된다. 가입자는 제휴 여행사(www.꽃보다청춘.com)의 여행상품을 10% 할인 받을 수 있고, 여행자보험에도 무료로 가입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