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새정치추진위원회, 슬로건칼라 하늘색 확정.
상태바
안철수 새정치추진위원회, 슬로건칼라 하늘색 확정.
  • 시사주간
  • 승인 2013.12.23 14:45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사주간=김도훈기자]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신당 창당 준비조직인 새정치추진위원회가 상징색으로 하늘색(연한 파랑)을 선택하고 새로운 이미지 정립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23일 확인됐다.

이날 공개된 새정추 문양은 하늘색 타원 안에 하얀색 글씨로 '국민과함께 새정치'란 문구가 적힌 형태였다.

지난 대선 당시 진심캠프는 진한 파란색을 썼다는 점에서 일각에서는 새정추가 신당 창당을 앞두고 실체가 있는 정치세력으로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한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파란색을 쓰고 있는 민주당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도 보인다.

이에 새정추는 "(하늘색이)당색으로 결정된 것은 아니다. 사무실을 꾸미는 과정에서 택한 것"이라며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한편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신동해빌딩 11층 사무소에서 현판식과 개소식을 갖고 문을 연 새정추 사무소는 중앙 사무실과 대회의실 겸 브리핑룸, 미팅룸 겸 소회의실 2곳, 기자 대기실, 위원장실 등으로 구성됐다.

사무소에는 '정책네트워크 내일' 기획위원 출신 10여명이 상주할 예정이다. 총무·조직·공보·기획·홍보팀 등이 활동하게 된다.

이 밖에 새정추는 이날부터 홈페이지와 전화 등을 통해 향후 신당 당원 등으로 활약하게 될 국민추진위원을 모집하기 위한 작업을 시작했다.

새정추는 또 오는 26일에는 광주를 찾아 오전에 기자간담회를, 오후에는 시민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이 밖에 새정추는 연말연시에는 젊은 유권자들과 만나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다음달 2일께 기자간담회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안 의원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삶을 소재로 한 영화 '변호인'을 개인적으로 관람할 계획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