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메이저리그 LA다저스 공식맥주 출시
상태바
하이트진로, 메이저리그 LA다저스 공식맥주 출시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7.09.06 11:43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시장 확대 나서
하이트진로가 메이저리그(MLB) LA다저스 공식맥주 출시했다. 사진 / 하이트진로

[시사주간=박지윤 기자소주 세계화를 추진하고 있는 하이트진로가 메이저리그(MLB) LA다저스 공식맥주 출시 등 미국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6일 하이트진로와 업계에 따르면, 미국법인 ‘진로아메리카’는 한국 교민이 가장 많은 로스앤젤레스에서 스포츠마케팅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교민뿐 아니라 현지인 시장 공략을 위해 LA 다저스와 제휴를 맺고 올 상반기에 일명 ‘다저스맥주(New Dodgers hite)’를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다.

또 LA 다저스 구장에 LED 광고를 진행하고 구장 내에 ‘하이트 바(hite bar)’를 운영, 시음행사 등으로 브랜드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지역 및 뉴저지주, 뉴욕주 등의 주요 상권에 있는 한국식당을 중심으로 소비자 대상 게임이벤트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진로아메리카의 매출액은 2156만 달러로 전년대비 17.2% 성장했다. 

미국 전역에 29개의 대리점과 협업을 통해 교민시장뿐 아니라 미국 현지인 시장에도 본격 진출하며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4년 1648만달러였던 매출액은 2015년 1839만달러, 2016년 2156만달러 그리고 올해는 2262만 달러가 예상되고 있다.
 
황정호 진로아메리카 법인장은 “올 시즌 류현진 선수가 복귀하는 등 LA 다저스에 대한 교민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교민시장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현지 시장을 적극 개척해 미국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주류기업으로 입지를 더욱 더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SW

pjy@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