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오는 30일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 2차 참가자 모집
상태바
현대차, 오는 30일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 2차 참가자 모집
  • 성재경 기자
  • 승인 2017.09.18 13:53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 2회차' 참가자 모집. 사진 / 현대차 


[
시사주간=성재경 기자현대자동차㈜는 오는 30일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닐스 모터스포츠에서 열리는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 2회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입문형 아마추어 레이싱 대회인 '현대 아반떼컵 레이스 시리즈'에 참가하려는 지원자에게 보다 전문적인 주행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현대차가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앞서 1회차는 지난 9일 열려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2회차에서는 시뮬레이터를 기반으로 정연일 프로 드라이버가 강연하고 참가자가 직접 가상 모의주행을 하며 드라이빙 스킬을 보다 빠르고 안전한 방법으로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회차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현대 아반떼컵 시리즈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avantecup)에 이날부터 28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선발된 30명의 참가자들은 29일까지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총 4회의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가 계획돼 있으며, 2회차 이후에는 다음 달 4일 3차와 오는 11월 11일 4차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이날 '2017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하반기 'SAFTEY' 및 'FUN'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도 밝혔다.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현대차가 운전자들에게 안전한 운전, 운전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운전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부터 본격 운영 중이다.

10월부터 본격 시작하는 하반기 프로그램에서는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콘텐츠를 강화해 기존 3단계 클래스를 총 'SAFETY–FUN–SPORT-RACE' 등 4단계 클래스로 확대해 진행한다.

이번에 참가자 모집을 시작하는 하반기 SAFETY 및 FUN 클래스는 운전 관련 이론 교육은 물론, 참가자들이 직접 아반떼 스포츠와 i30를 운전해 ▲긴급제동 ▲긴급회피 ▲저마찰로 주행 ▲슬라럼 주행 등의 다양한 드라이빙 스킬을 배울 수 있다.

1년 이상의 운전 경력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현대자동차 홈페이지(www.hyundai.com)와 블루멤버스 홈페이지(bluemembers.hyundai.com)를 통해 오는 11월 6일까지 소정의 참가비와 함께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1인당 SAFETY 클래스 3만원, FUN 클래스 6만원이다. SW
 

sjk@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