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통령, '의료 등 5대산업 육성-내수 활성화 역점 강조.
상태바
박대통령, '의료 등 5대산업 육성-내수 활성화 역점 강조.
  • 시사주간
  • 승인 2014.01.06 10:06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 [시사주간=김도훈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6일 보건의료·교육·관광·금융·소프트웨어 등 5대 유망 서비스산업을 집중 육성하는 등 내수 활성화를 통해 내수와 수출이 균형있는 경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가진 2014년 신년구상 및 기자회견을 통해 "내수를 활성화해서 내수와 수출이 균형있는 경제를 만들겠다"며 "기존의 제조업 중심의 수출만으로는 일자리 창출이 어렵고, 내수가 살아나지 않는다는 것이 자명해졌다. 이제 중소기업도 투자를 늘려 내수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그러면서 "고용창출력이 높고, 특히 청년이 선호하는 보건의료와 교육, 관광, 금융, 소프트웨어 등 5대 유망 서비스산업을 집중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올해 투자관련 규제를 백지상태에서 전면 재검토해 꼭 필요한 규제가 아니면 모두 풀겠다"며 "보건의료 등 5대 유망 서비스 업종에 대해서는 업종별로 관련부처 합동 TF를 만들어 이미 발표한 규제완화 정부대책을 신속하게 이행하고, 인허가부터 실제 투자실행에 이르기까지 투자자들에게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또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성장촉진을 돕기 위해서는 성장단계별로 경영 애로를 해소하고, 자금, 세제 등 기업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지원해서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더욱 독려하기 위해서 국내 수출기관이 보유한 해외시장 정보를 맞춤형으로 중소기업에 실시간 제공하면서 수출 전 과정에 걸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